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연금받는 종신보험 미래를 종합적으로 대비하세요.


연금받는 종신보험 미래를 종합적으로 대비하세요.


오늘은 미래 상황을 종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연금받는 종신보험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더.

생계를 책임지던 가장이 갑작스러운 인사사고로 사망하게 되어 가족의 경제적 수입이 끊어지게되면 남아있는 가족은 새로운 수입원이 생기기전까지 경제적인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이런 상황을 미리 방지하고자 많은 가장이 연금받는 종신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하고 있습니다.



종신보험이란?

종신보험은 가입자의 평생을 보장기간으로 지정해 가입자가 사망하는 경우 사망보장금을 지급하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사망원인과 관계없이 사망한 것이 증명되면 일시에 지급이 되며, 평생이라는 보장기간의 특성상 사는 동안 꼭 한번 보장이 진행되는 특수한 상품으로 가족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종신보험의 필요성

주로 야외에서 일을 하거나 육체적노동을 직업으로 하고 있어 언제든지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많은 가장들은 항상 이런 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말그대로 사고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므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연금받는 종신보험과 같은 유형에 가입해 두는 것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종신보험의 장단점

연금받는 종신보험과 같은 상품은 보장기간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므로 사망 원인과 관계없이 꼭 한번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으며 사망이 아니더라도 80% 이상의 고도의 장해가 생겼을 경우 보장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가입금액을 사망보험금의 담보로 잡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보장성 보험의 특징상 한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같은 보장금액을 설정하더라도 나이가 젊으면 납부금이 저렴해 그만큼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금받는 종신보험은 상대적으로 단점은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상품에 비해 다소 비싼 납부금으로 인해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경우에 대비하기 위한 고소득자에게 매우 적합한 유형입니다.

최근에는 납부금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가입 시 특정 기간을 지정할 수 있는 정기보험도 제공되고 있어 같은 혜택을 받고 싶지만 보장기간이나 납부금에 부담이 있으시다면 이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 전 체크포인트

1.꼭 필요한 상품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말씀드렸듯이 연금받는 종신보험과 같은 상품은 월 납부금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무리해서 가입을 해 오히려 중도해지를 통해 손해를 보는 것 보다 정말 나에게 필요한 상품인지 한번 더 생각해본 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적절한 보장금 선택

사망했을 때 지급되는 보장금의 액수를 적절하게 선택해야합니다.

종신보험은 보장기간이 길면서 납부금 또한 매우 높아 유지하는 데 부담이 많이 드는 유형입니다.

적절한 수준의 보장금을 설정해 그게 맞는 납부금을 내는 것이 계약을 계속 유지해나가는데 저해가 되지 않습니다.



3.나에게 맞는 특약선택

연금받는 종신보험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연금전환을 통해 노후에 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며, 의료실비 특약을 추가해 의료비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등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의료실비특약은 기존에 가입된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보장금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종신보험에 대해 알아볼 때에는 제공사를 통해 상담을 받거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종신보험은 비싼 납부금과 긴 계약기간 등 자세하게 알아봐야 하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면서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부분까지 상담받은 후 도움을 받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