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개인연금저축비교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연금저축비교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갈수록 길어지는 노후에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연금저축 상품에 가입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개인연금저축비교에 대한 내용입니다.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안정적으로 노후를 대비하는 것에대한 중요성이 제기되면서 젊은 세대는 각자의 방법을 통해 노후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 중 특히 안정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으면서 연금저축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연금저축비교를 통해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이란?

연금저축보험은 일정한 수입이 있을 때 납부금을 통해 금액을 적립해둔 후 연금개시일부터 매월 일정한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연 400만원 한도 내에서 전액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말에 소득공제를 해야하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에게 알맞은 유형입니다.



이 유형은 세제혜택으로 인한 당장의 수익뿐 아니라 노후도 함께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유배당 상품에 가입하면 제공사의 실적에 따른 배당금을 받을 수 있어 세금혜택, 노후대비, 배당금의 세가지 효과를 한번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금저축의 특징

이 상품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계획을 세운 뒤 운용하는 것에 알맞은 상품으로 변동금리형으로 제공되어 물가상승폭에 맞는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앞서 언급해드린 유배당과 연복리 이자를 채택하고 있어 유지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연금과 함께 당장의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납부금을 모두 낸 후에도 거치가능 기간이 있어 원금에 이자를 더한 복리 이자를 오래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의 중요성

세계적으로 경제상황이 계속 불안정한 상태이며 언제 물가가 큰폭으로 인상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저출산으로 인해 점점 고령화되고 있는 우리나라는 미래에 대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후에 필요한 자금은 생활비 뿐 아니라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의료비 등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모두 고려한다면 개인연금저축비교를 통해 좋은 상품을 찾아 가입한 후 대비해야합니다.




연금저축 운용 시 주의사항

1.중도해지는 가급적 자제한다.

연금저축은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도에 해지하게 되었을 때 세금에 대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중도해지했을 경우 22.2%의 가산세가 부과되며 연금을 수령할 때 5.5%의 연금 소득세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연금저축에 가입하기 전 장기적인 인생설계를 충분히 해본 뒤 개인연금저축비교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본인의 경제적 여건을 파악해야한다.

개인연금저축비교를 해볼 때 가장먼저 해야하는 것은 연금저축 세액공제가 아닌 본인의 현재와 그리고 미래의 경제적 여건을 파악하고 계획하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납부금을 내야하는 상품이며 일반적인 보장성보험보다 높은 금액을 내야하기 때문에 무리한 구성으로 인한 납부금 부담은 중도해지를 불러올 수 있고 이 부분은 앞서 설명드린 중도해지로 인한 불이익과 연계가 되므로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한 후 가입을 진행해야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해보기

노후대비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연금저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제공사나 상품마다 특화된 혜택이 있거나 가입조건, 납부금 등 여러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 2~3가지 이상 비교해보는 것이 적절한 개인연금저축비교방법입니다.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연금저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으며 비교정보나 납부금견적 등 여러가지 방향으로 활용해 볼 수 있어 가입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