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 중대질환은 꼭 대비해야합니다.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 중대질환은 꼭 대비해야합니다.


오늘은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과 같은 큰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건강보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인의 건강을 가장 크게 위협하는 3대 중대질환은 암, 심근경색, 뇌졸중을 말합니다.

이 세가지 모두 흔하게 발병되면서 동시에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위험한 질병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경각심을 가지고 있지만 질병이라는 것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하는 것 또한 중요한데 특히 치료 과정에서 필요한 비용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에 걸렸을 때는 기존에 존재하던 소득이 상실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인데 가장 대표적으로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과 같은 보장상품으로 경제적인 부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이란?

건강보험은 질병, 재해, 상해로 인한 입원비 또는 치료비와 진단비를 주요보장으로 하고 있는 상품으로 제 2의 의료보험 역할을 하고있는 유형입니다.

주보장과 특약구성을 통해 암이나 뇌출혈과 같은 특정질병에 대해 집중적인 보장혜택을 제공하거나 치명적인 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형태, 남성과 여성의 특정위험에 대한 보장을 추가한 형태등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은 이런 유형 중 3대질병으로 불리는 암, 심근경색, 뇌졸중에 대한 진단비와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형태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의 필요성

1.얘기치 못한 질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에 대비

보험이라는 개념이 생기기 전에는 질병이 생겨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치료를 받지 못하고 목숨을 잃는 일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건강보험과 같은 상품이 많이 등장해 조금씩 적립해두었다가 얘기치 못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그 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해 부담없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성격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의료보장인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다보면 직접 내야하는 의료비의 금액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나라 건강보험의 급여항목은 OECD 국가 평균의 7~80% 수준에 그치고 있으며 그 중 본인부담금의 비율이 60%에 육박하고 있어 다른 국가에 비해 많은 편이므로 민영 상품을 통해 이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주요 보장내용

암, 뇌졸중, 뇌출혈 등 성인병으로 진단이 확정되었을 때 진단급여금을 지급받을 수 있고, 건강보허에서 보상하는 질병 및 재해로 인해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게 되었을 경우 입원급여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에서 보상하는 질병 및 재해로 국내의 병.의원이나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받은 국외의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급여금이 지급되고 질병이나 재해로 인해 5~8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했을 때 납부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가입하는 요령

1.보장폭이 넓은 것이 유리하다.

건강보험은 상품마다 혜택을 제공하는 범위에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납부금에 큰 차이가 없다면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특히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처럼 고액의 비용이 들어가는 질병과 관련된 보장이 큰 것이 좋습니다.


2.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질병에 대한 위험성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커지게 되는데 상품에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되면 납부금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기를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주로 80, 90, 100세가 선호되고 있으며 고령화 사회에 맞게 만기를 100세까지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가입은 빠를 수록 좋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질병에 대한 위험성이 커지는 만큼 납부금이 인상되는 폭도 커지게 됩니다.

특히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개념을 사용하고 있어 하루 차이로도 납부금의 차이가 커질 수 있으므로 가입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암보장은 제외

암보험은 암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혜택을 주는 전문 상품이므로 만약 기존에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굳이 건강보험에서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설명해드린 메리츠3대질병보장보험 외에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상품은 제공사별로 무수히 존재하고 있어 꼭 한가지에만 집중하는 것 보다는 여러개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번거롭지 않게 여러 회사의 상품을 알아볼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여러가지 부분에 대한 부족한 정보를 제공받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