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부담없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부담없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천둥번개와 함께 눈이 내리더니 날씨가 많이 추워진 것 같습니다.

벌써 곳곳에 얼음이 언 것이 눈에 보이고 있는데, 빙판길 사고에 주의해야하는 때가 왔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도 주의해야 하지만 평소 길을 걸을 때에도 얼음을 밟아 미끄러지는 사고로 골절을 입어 병원에 입원하는 사람이 급증한다고 합니다.

주머니에 손을 넣는 것은 최대한 자제하고 장갑을 껴 넘어지는 것은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등 의료비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인간의 수명이 계속해서 길어질 것으로 예측되면서 개인이 평생 지출하는 총 의료비의 금액이 1억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발표되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2008년부터 의료비로 인한 지출이 꾸준하게 늘고있으며 특히 노후에 그 비중이 많아지게 되는데 노후에는 직장에서 은퇴한 이후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제적 수입이 없거나 매우 적은 시기이므로 메리츠화재 실손보험과 같이 의료비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통해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손보험의 정의


실손보험은 특히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자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실제로 지출하는 금액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형식이 큰 특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실제의료비란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에 본인이 직접 부담해야하는 금액을 합친 것으로 실손보험에서는 이 중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 보장혜택을 지원함으로써 더 큰 의료비 절감효과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의 필요성


2011년 국민 1인당 의료비 지출금액은 남성이 1억 177만원 여성이 1억 2332만원이라는 통계가 존재합니다.

기술이 점점 발달해가는 지금 이 금액은 앞으로 계속 올라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특히 노인인구 1인당 월 평균진료비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이런 의료비를 절감해 여유자금을 만들 수 있도록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등으로 준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실손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난 후 청구되는 진료비 뿐 아니라 입원치료를 받게 되었을 때 입원비, 지속적으로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할때 통원치료비, 그외에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으로 지정된 MRI, CT와 같은 검사비, 약제비 등 폭넓은비용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존재하며 본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병원을 찾았을 때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실손보험 가입요령


1.젊고 건강한 나이에 가입한다.

다른 보험상품도 마찬가지지만 가입할 당시의 나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매월 내야하는 납부금의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즉, 한살이라도 젊고 신체가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저렴한 납부금으로 오랜기간 상품을 유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2.가입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한다.

실제 청구되고 지출된 의료비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므로 과거에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라면 가입이 거절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가입조건을 먼저 확인해 본 후 본인이 가입 가능한 상품인지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3.필요성에 맞게 특약을 활용한다.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메리츠 실손보험은 의료비에 대한 혜택 외에도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중대질병에 대한 진단비나 입원비, 수술비, 운전자관련보장 등 폭넓은 범위의 혜택을 특약을 통해 구성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의료비 혜택외에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하나의 상품으로 모두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보시길 바랍니다.


4.보장금 및 한도가 큰 상품이 좋다.

MRI, CT와 같은 특수 검사는 국민건강보험에서 비급여항목으로 지정되어 한번 받을 때마다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하지만 질병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꼭 받아야하는 검사입니다.

따라서 실손보험을 통해 일부를 지원받아야 하는데 이렇듯 보장하는 범위가 넓을 수록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않는 항목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확률이 높으며, 한도가 클 수록 더 많이 이용할 수 있어 병원 진료의 부담을 덜어낼 때 효과적입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메리츠화재 실손보험과 같은 상품은 시중에 많은 종류가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이는 상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의 경우 본인에게 알맞은 유형을 고르는 것이 매우 어려워졌다는 뜻인데,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시중에 제공되고 있는 여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가입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