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한화생명 암보험 현대인의 필수 보장입니다.


한화생명 암보험 현대인의 필수 보장입니다.


오늘은 많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중대질병 중 하나인 암에 대비할 수 있는 한화생명 암보험과 같은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암 발병률은 국민 세명 당 한명꼴의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고하는데, 각종 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암을 완치하고 있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환자의 절대적인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암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사람 또한 여전합니다.



질병으로 인한 사망원인 1위가 암인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암은 아직도 많은 사람의 목숨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치료가 가능해져가고 있다고 해도 여전히 사후관리 등의 불안요소를 안고있으며, 특히 재발이 잦은 질병인 만큼 한화생명 암보험과 같은 상품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치료하는 과정에서 큰 경제적인 부담을 주는 암에 대한 금전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전문 보장성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처럼 폭넓은 질병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상품과 다르게 암이라는 특정 항목에 대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보장을 제공하기 때문에 납부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암을 치료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암에 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암보험 보장항목

한화생명 암보험과 같은 암 전문상품의 보장내용은 각 상품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어떠한 보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본 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암진단비

암보험의 가장 핵심적인 보장내용으로 보장개시일이 시작된 이후 암으로 진단받았을 때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2.암입원비

보장개시일이 시작한 이후 암이 발생했을 때 암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했을 때 입원 1일단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상품에 따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3.암수술비

암으로 진단이 확정된 후 암을 직접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때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암보험의 필요성

다양한 첨단기술이 집약된 치료기술와 기구가 개발되면서 암을 치료하는것에도 어느정도 길이 보이고 있다고는 하지만 암으로 인한 사망하는 여전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암이 완치되는 비율이 점점 늘어난다고 해도 문제는 사후 관리인데, 암은 특히 재발이 잦은 질병 중 하나로 꾸준한 관리가 없다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암은 매우 큰 경제적인 손실을 불러오는 대표적인 질병인데, 따라서 이런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한화생명 암보험과 같은 보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암보험 제대로 활용하기

1.진단비를 크게 설정한다.

암보험의 가장 핵심적인 보장은 바로 진단비입니다.

특히 가장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일반암에 대한 진단비가 큰 상품이 좋은 상품이며, 본인의 가족력 등을 고려해 특수암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야합니다.


2.보장기간을 가능한 길게 잡는다.

암은 면역력과 신체기능이 떨어지는 중년 이후시기에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그게 따라 사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또한 평균 생존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노후에도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기간을 길게 제공하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보장개시일을 확인한다.

한화생명 암보험은 가입 후 즉히 효력이 발동하는 것이 아닌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보장이 시작되는 상품입니다.

보편적으로 90일이 지난 후 보장이 시작되고 1년에서 최대 2년이 지나야 모든 보장을 완벽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보장이 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암이 발생한다면 제한된 혜택만을 받을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한화생명 암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암보험이 제공되고 있으며, 각자 다른 보장내용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넓은 선택의 폭은 이런 유형을 처음 알아보는 소비자에게 걸림돌이 될 수 있는데,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가입에 필요한 여러가지 부가적인 정보를 부담 없이 요청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