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삼성화재 실손보험 의료비 절감 파트너입니다.


삼성화재 실손보험 의료비 절감 파트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삼성화재 실손보험과 같은 실손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손보험, 또는 실비보험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실비보험으로도 불리는 이 상품은 예전부터 존재해 온 유형이었지만, 의료민영화에 대한 내용이 화두가 되면서 다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절반이 가입했다는 실손보험에 대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시고 삼성화재 실손보험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의 정의는?

실손보험이란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에 입원하거나 통원치료를 받앗을 때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장성 보험으로 실제 손실을 보장해준다 하여 실비보험 실손보험이라고 불립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손보험 표준화 보장이 된 이후 치과, 한방병원, 항문 관련 질환은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에 한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의 보장 대상

삼성화재 실손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은 상해와 질병으로 나뉘고 입원이나 통원치료 시에 발생하는 의료 비용에 대해 보장이 제공됩니다.

삼성화재 실손보험의 경우 입원비, 수술비, 약제비 등도 보장해주고 보험비 청구가 다른 상품과 비교했을 때 잦은 생활에 밀접한 보험상품입니다.



실손보험의 장점

실손보험은 일반 보험이 지닌 물가상승에 의한 화폐가치 하락이라는 약점을 실제 병원비의 90%를 보상해준다는 정책으로 보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검사는 물론 MRI, MRA, CT, 내시경, 초음파 등 고액의 중장비 검사비용까지 보장해주면서 다른 보험에 비해 월보험료가 2~3만 원대로 낮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료가 적게 들기 때문에 갑자기 발생하게 되는 의료비에 대한 대비가 취약한 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보험이며 표준화가 진행된 이후 한방병원, 치과 치료, 항문질환 등 보장의 범위가 넓고, 100세 만기라는 장기보장의 혜택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실손보험 자기부담금 인상

이전까지 가입을 진행했던 실손보험의 경우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에 대한 자기부담금이 10%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보험법개정 이후 이 부분에 대한 자기부담금이 20%로 인상되면서 이전보다 혜택이 줄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하더라도 비급여항목의 대부분은 상당한 고가의 검사비용인 경우가 많아 삼성화재 실손보험을 통해 이런 부분을 지원받는 것만으로도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실손보험 가입요령

☞ 갱신 거절사항 제한 조건이 있는지 약관에서 확인 

실손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실제 지출된 의료비를 보장해 준다는 점입니다. 

보험에 대해 나쁜 선입견을 품고 있는 대부분 사람들은, 정작 보험에 가입해서 보장을 받을 때면 그 보장 금액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문제로 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화재 실손보험은 보험가입자가 실제 지출한 입원비 및 통원비를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해주기 때문에 다른 정액보장형 상품과 비교했을 때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 손보사와 생보사의 건강보험을 함께 가입 

대부분 질병이나 상해사고에 대해서는 실손보험에서 보장받으시고 암, 뇌졸중 및 심근경색과 같은 중증 질환으로 인한 진단비, 소득 상실 및 요양급여는 건강보험에서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금 부담이 되더라도 실손보험과 건강보험의 장점을 활용하시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손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가입

많은 사람이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한 후 가입하려는 추세로 이곳에서는 혼자서 알아보기 힘든 부분도 알아볼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이나 나이, 건강상태, 실손의료보험추천 등에 따라 유리한 보장 및 상품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