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큰 병은 미리 대비하세요.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큰 병은 미리 대비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가장 대표적인 중대질병이자 지금도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암에 대비할 수 있는 메리츠걱정없는 암보험과 같은 상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암은 한국인의 질병으로 인한 사망원인 1위에 해당하는 매우 치명적인 질병이면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기 때문에 암에 안전한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매년 암으로 인한 사망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미리 대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과 같은 보장상품입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암에 대해 첫 확진을 받았을 때 정해진 금액의 진단비를 제공하면서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 등 폭넓을 혜택을 제공하는 전용 보장성 보험입니다.

암보험은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과 같이 암에 대한 전문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전문보장과 의료실비보험 등에서 특약으로 제공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보장의 경우 더 넓은 혜택범위와 큰 금액이 제공되고, 특약으로 제공되는 상품의 경우 보장범위나 금액이 다소 적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종합형과 진단형 두 종류로 나누어지는데, 종합형은 진단비를 포함해 암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수술비, 입원비, 약물치료비 등을 폭넓게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며 진단형은 진단, 수술, 입원 등 모든 치료자금이 포함되어 암 진단을 받았을 때 일시에 큰 금액이 지급되는 상품입니다.



암보험의 필요성

국민건강보험에서 암치료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주는 비중을 높여 예전보다 부담이 크게 줄었다고는 하지만 감마나이프와 같은 첨단 기술이 집약된 치료방법은 대부분의 환자에게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필요한 자금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암 판정을 받는다면 치료에 필요한 비용 자체가 고가이므로 환자의 경제에 큰 타격이 됩니다.

또 암은 재발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한번 발생하고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므로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과 같은 보장상품을 통해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보장내용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과 같은 유형의 가장 핵심은 일시에 큰 금액이 지급되는 진단비입니다.

진단비는 고가의 치료비를 충당하는 데 사용하거나 가족의 생활비로 사용하는 등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금이므로 진단비가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암 치료를 목적으로 입원했을 때 입원일당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고 수술시 회당 수술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요령

1.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예전까지 판매되던 암보험은 60세 이전까지 보장이 제공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며 금액 또한 지금과 비교했을 때 현저하게 낮았습니다.

따라서 기대수명이 점점 길어지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과 같이 보장기간을 100세까지 길게 설정할 수 있는 상품이 좋습니다.


2.진단형과 종합형 중 선택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위암, 대장암, 간암등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일시에 큰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진단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고액암과 같이 치료 비용이 많이 들고 특히 수술과 입원이 잦은 암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장받기 위해서는 종합형으로 가입해 보다 넓은 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3.가족력을 고려

가족력으로 인해 특정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면 일반암에 대한 보장보다는 가족력에 해당하는 특정 암에 대한 혜택이 큰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4.수술비 보장을 확인

종합형 암보험 중에서는 수술 횟수당 같은 금액을 지급하는 상품과 처음 수술시 많은 금액을 지급하고 2회부터 금액이 차감되어 지급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본인이 느끼는 필요에 따라 두 유형 중 선택해야합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암에 대비해야 한다는 인식이 점차 필수 사항으로 자리잡아가면서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외에 여러 종류의 암관련 보장이 시중에 제공되고 판매중입니다.

앞서 설명해드렸듯이 유형별로 보장을 제공하는 방식이나 가입조건, 납부금 등 여러가지 요소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으므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