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라이나실버암보험 중대질병은 누구에게나 위험합니다.


라이나실버암보험 중대질병은 누구에게나 위험합니다.


오늘은 라이나실버암보험과 같은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르신들은 많은 비율로 당뇨, 고혈압과 같은 만성적인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질병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장성 보험에 가입할 때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어 어르신들은 보험의 혜택을 받기 힘든것이 이전까지의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의학기술의 발달로 이런 지병에 대한 위험률이 낮아졌다고 판단이 되고있는 요즘 많은 제공사에서 조건을 완화시킨 어르신들을 위한 상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상품이 라이나실버암보험입니다.



실버암보험이란?

현대인에게 암보험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이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아 가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상품별로 저마다의 가입조건이 있고 특히 지병이 있거나 치료를 받고 있는 중에는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더구나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는 노년층의 경우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힘든데 이런 부분에 대한 걱정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이 바로 라이나실버암보험입니다.



실버암보험의 장점

라이나실버암보험은 가입이 가능한 연령이 61세부터 80세까지 고연령층으로 한정되어 있는 노인을 위한 보장성 보험입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더욱 쉽게 노출되고 한번 발생하면 낫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오히려 노년층에 더욱 필요한 것이 보험인데 이 상품은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심사를 거치지 않고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노후에도 암에 대한 보장을 든든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버암보험의 필요성

암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현대의 가장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인의 암 발병률은 3~4명 중 1명꼴로 매우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볼 수 있는데, 암은 한번 발병하면 다른 장기로 전이가 빠르고 그만큼 긴 치료기간과 막대한 비용이 소비되는 질병으로 무엇보다도 경제적 부담을 줄여야 부담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우리나라의 암 발병률은 50대를 기점으로 급속도로 증가한다는 통계가 있는데, 50대 이후에 암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더 커지지만 정작 65세가 넘었을 경우 고령자라는 이유로 가입 자체가 어려워서 혜택에 대한 필요성을 느낌에도 불구하고 가입을 할 수 없었던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한 전용 상품인 라이나실버암보험이 등장하면서 어르신들도 간편하게 가입해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

1.심사와 관련된 부분을 확인한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실버암보험은 많은 종류가 출시되어 있지만 모든 상품이 간편한 절차로 가입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평소 지병이 있는 분이 가입을 원하신다면 간단한 심사절차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나이 외에 건강에 큰 문제가 없으시다면 심사절차를 거친 뒤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2.보장금과 갱신여부를 파악한다.

가입절차가 쉬운만큼 보장혜택이 허술해 현실적인 치료비용을 거의 책임지지 못하는 수준의 상품도 있습니다.

노인의 경우 젊은 사람보다 치료 중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비용이 더 비싼 편인데, 이런 비용을 미미하게 보장해주는 상품이라면 보험의 기능을 다하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은 대부분 특별한 경제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갱신주기가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인상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오늘 소개해드린 라이나실버암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여러 제공사에서 출시한 다양한 상품이 판매중입니다.

추천되는 유형이라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어울리는 것은 아니며 개인마다 알맞은 구성이 있는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최소 2~3가지 이상 비교해본 후 가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여러 제공사의 상품을 한곳에서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부담 없이 활용해 좋은 상품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