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 대비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 대비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오늘은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과 같은 임신 중 가입해 출산 이후를 보장받을 수 있는 태아보험에 대한 정보입니다.

사회적 현상으로 노산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예비 부모님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바로 아기가 선천적인 질환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일겁니다.

따라서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하기 위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과 같은 상품에 가입하고자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선천적인 질환을 가지고 태어나는 아기가 늘어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늦어지는 결혼시기로 인한 노산의 증가라하고 할 수 있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30대 중반을 넘어서게 되면 배 속의 아기가 선천적인 질병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배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에 놓여있는 산모라면 태아보험을 통해 혹시 모르는 출산 직후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이란?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은 임신 중 가입하는 유형으로 출산 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가입하는 유형입니다.

예비 부모의 필수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은 선천정 질환이나 기타 상해로 아기가 치료를 받아야 할 때 필요한 여러가지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내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가입시기

태아보험의 적절한 가입시기는 제공사가 손해보험사인가 생명보험사인가에 따라 달라지게됩니다.

손해보험사일 경우 임신을 인지했을 때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생명보험사의 경우 임신 16주 이후부터로 가입이 제한됩니다.

또한 임신 22~23주 내로 가입하는 것이 태아보험에서 제공하는 모든 보장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며, 상품에 따라 이 이후에도 가입이 가능할 수 있지만 일부 혜택에 대해 선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보장내용

주로 발생하는 선천성 이상에는 기형, 미숙아, 신체마비, 황달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과 같은 태아보험은 이런 부분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보험과 연계되어 있어 성장하는 과정에서 쉽게 발생하는 교통사고, 골절, 화상, 감기, 식중독 등 각종 질병과 상해에 대한 치료비, 입원비, 수술비에 대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1.어느 시기에 가입해야하는가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은 임신을 확인한 순간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입시기가 최대한 빠를 수록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는데, 태아나 산모에게 이상이 있을 경우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가입조건에 대해 미리 알고있어야합니다.


2.상해, 질병,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이 갖춰져있는가

상해후유증 관련 특약은 대부분의 제공사에서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지만 질병후유장해 관련 특약은 제공사별로 보장해주는 범위와 금액이 다를 수 있으므로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소아암과 같은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이 있는가

최근 백혈병, 소아암 등의 중대질병이 발생하는 어린이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아암, 백형혈병과 같이 고액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항목에 대한 보장과 성장기 질환, 골절, 식중독, 화상 등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쉽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생활위험에 대한 특약을 알맞게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순수보장형 상품이 유리하다.

태아보험을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순수보장형 상품을 통해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 상품에 비해 납부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매월 내야하는 납부금에 부담을 가지고 있다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한화손해보험 태아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제공사에서 다양한 태아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공사별로 특약구성, 만기, 보장내용, 가입조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가와 1:1 상담을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납부금 견적 등 가입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도움을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