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노후연금보험 든든한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후연금보험 든든한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불확실한 미래를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는 노후연금보험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입니다.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노인에 대한 가족부양 기능이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인 차원에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 연금보험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은퇴 후 부부가 한 달을 생활하는데 드는 비용은 전국 대도시의 20세 이상 2,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 달에 213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경제적 활동을 하지 않을 때 이 금액은 적은 금액이 절대 아니므로 노후준비를 가능하면 이른 시간에 준비해서 경제적으로 힘든 여생을 보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오늘 알려드릴 노후연금보험에 대한 글을 잘 보시고 멀지만은 않은 미래에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연금보험이란?

노후연금보험은 피보험자의 종신 또는 일정한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생명보험입니다. 

연금보험의 특징으로는 관련 세법에서 정한 요건에 부합 시에는 비과세 혜택이 있어서, 과세되지 않은 연금액 그대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득공제혜택은 없는 상품으로, 특히 주부들께 더 유리한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연금보험은 꾸준히 보험료를 내신다면 노후에 종신까지 일정한 금액의 연금을 안정적으로 받으실 수 있으므로 노후자금 준비가 미비하여 먼저 노후의 기초생활비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추신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은 상품입니다.



연금보험의 필요성

요즘에는 평균수명이 예전보다 많이 늘어났으며, 이것은 경제활동 기간은 짧아지고, 은퇴 이후의 생활은 길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경제활동 기간에 미리 노후에 대해 준비를 하지 못한다면 노후생활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노후준비는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렸으며 든든한 노후를 위해서는 기초연금인 국민연금과 퇴직연금부터 노후연금보험의 3층 구조로 준비해야 합니다. 

취업 전선에 뛰어드는 나이가 점점 늦어지고 있고, 은퇴 시기는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의학 수준의 발달로 남녀 평균수명은 길어지고 있습니다. 노후준비를 해야 하는데 라는 생각만 하기보다는 개인연금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하루라도 빨리 노후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연금보험 가입의 장점

연금보험 가입의 가장 첫 번째 이유는 든든한 노후대책을 위해서입니다. 

연금보험의 가입은 결국에는 자신의 안정된 노후 생활을 위해서 필요하고, 자녀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데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금보험은 세금의 혜택 등 재테크를 위해서 연금보험에 가입하기도 합니다. 

가능하다면 연금보험을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세금혜택뿐만 아니라 든든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연금보험의 중요성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금이나 원리금의 보장 

노후연금보험은 원금을 보장받으며, 20년~30년을 보고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그런데 안정성이 없다면 누구든 연금보험에 가입하려 하지 않을 것이나 연금보험은 안전한 투자입니다. 

또한, 변액연금보험 같은 경우에는 펀드에 투자에 고수익을 낼 수 있는데도 중도에 해지하지만 않는다면 낸 보험료의 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자금활용 가능 

연금보험은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손해가 일어나게 됩니다. 

갑자기 자금이 필요해서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원금보장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중도해지의 유혹에서 이겨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살아가는데 해지해야 할 사항이 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대출 혹은 중도인출이 가능한 상품들도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가입한다면 이러한 문제점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상품을 가입하는 방법

* 소득공제형 연금보험 vs 비과세 연금보험 

노후연금보험은 소득공제형 연금보험과 비과세 연금보험으로 나누어집니다. 

소득공제형 연금보험을 선택할지 비과세 연금보험을 선택할지는 본인이 가입하는 목적에 대해 생각을 하고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원들에게는 소득공제형인 연금보험이 좋고, 자영업자나 주부들에게는 비과세 연금보험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연금지급형태도 확인

연금을 받는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살아있는 동안에 연금을 지급하는 형태인 종신연금형, 정해놓은 기간만 연금을 지급하는 확정연금형, 본인이 사망할 경우 일정 금액이 가족들에게 지급되는 상속연금형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수령 방법을 골라야 합니다. 

특히 종신연금형의 경우에는 평균적인 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가입자들에게 유리한 만큼 종신지급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참고로 의료기술 발달로 인해서 평균수명이 길어진 요즘에는 몇 년이나 더 살지 확신할 수 없으므로 매월 받는 연금액이 비교적 적더라도 길게 보장 받을 수 있는 종신형 연금보험이 유리합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현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노후연금보험을 찾는다는 것은 정말 힘들다고 생각이 될 것 입니다. 

무조건 많이 가입했다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정답이 아니며, 개인별로 처한 환경과 상황이 다르므로 인기 있는 상품을 고르기보다는 나에 환경과 경제적인 상황 등에 딱 맞는 연금보험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든든한 노후대비를 위해서 연금보험의 가입을 생각한다면 객관적인 보험비교와 상담, 최적의 보험료를 견적을 내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연금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을 장단점을 비교 및 분석해서 가입자가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고, 연금보험 상품의 가입을 편리하게 해주니 지금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