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알아야 선택합니다.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알아야 선택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몸이 처지고 나른하면 일도 제대로 손에 안 잡히고 의욕이 없어서 온종일 기분이 착 가라앉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일수록 힘내셔서 밖에 나가셔서 산책. 자전거 자동차 드라이브 등을 하시거나 아니면 집에서 간단한 운동을 해서 기분 전환을 하면 좋습니다. 

책이나 글을 써보는 것도 좋으며 복식 호흡도 나름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등 치아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치아의 소중함을 이미 알고 계시며 스케일링이나 미백 등 외관 만 좋아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닌 잇몸 등 전반적인 치아관리에 힘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관리를 꾸준히 해도 이빨은 매일 사용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크고 작은 질환에 필연적으로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치과는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분야가 아니므로 엄청난 치료비용이 들어가므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으니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등 치아보험에 대한 내용을 많이 알아가시고 상품 가입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 보험이란 말 그대로 치아의 충치나 잇몸질환 등 살아가면서 없다면 너무 불편한 우리 몸의 일부인 치아의 관리와 치료 면에서 금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월 2~3만 원 대의 보험료를 내면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치아 관련 치료인 임플란트나 브릿지 틀니 등 3대 고액 보철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으며, 보철치료를 보장하지 않는 대신 일반적인 치과 치료인 충치, 잇몸병, 치주질환에서 사랑니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월 1~2만 원대의 낮은 가격으로 구성된 것이 바로 치아보험 상품입니다.



치아보험이 필요한 이유

매년 치과를 찾는 분들의 숫자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역시 대부분 치과 치료 경험이 한 번씩은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보건복지부의 통계에 따르면, 성인 10명 중 9명이 충치를 경험했다고 하며, 특히 15세 학생 10명 중 7명이 충치 치료와 발치를 경험했다고 하니, 구강질환은 다른 질병들과 비교하여 훨씬 어린 나이에 발병할 확률이 높은 질환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관리는 치아가 건강할 때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아보험 보장내용

현재 국민건강보험은 충전치료, 발치, 스케일링(치료 목적만 해당), 파노라마 사진, 정기검진 등의 치과치료 항목에 대해서는 보험급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등 치아보험의 보장내용은 대부분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치료들로, 해당 상품의 핵심 보장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치과 치료 중 비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치료로는 보철치료(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와 보존치료(레진, 크라운)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항목들은 국민건강보험의 급여를 받지 못하는 것뿐만 아니라 실비보험의 혜택도 받지 못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치아보험이 없다면 그에 따른 막대한 치료비용은 전부 환자의 몫이 되어 부담이 커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고가의 치과치료비용의 원인이 되는 비급여항목, 치아보험으로 보장받는다면 치료비에 대한 걱정 없이 나의 소중한 치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등 더욱 자세한 보장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의 종류

진단형 치아보험은 말 그대로 보험 가입 시 치아 검진을 받으신 후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고,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검진 없이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 면책 기간이나 감액 기간 없이 가입 즉시 보장이 되는 상품이며, 보장 한도에도 제한이 없으며 질병 뿐만 아니라 상해로 인한 치료 역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무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에는,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설정되어 있어서 질병으로 인한 치료만 보장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가입 시 치아검진이 요구되지 않는 대신에 계약 전 알려야 할 의무사항을 말해주면 그에 따른 대한 절차를 거쳐 가입하게 해줍니다.



치아보험은 치아에 대하여 받는 치료도 많고 진료비용도 비싸므로 가입 시의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 편인데 현재 치료를 받고 있거나 진단을 받았지만 치료하지 않고 둔 경우에는 가입이 안 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에 치료를 받고 완치된 경우라도 일정 기간이 지나야지만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진료를 받고 완치가 되었다면 가입 시 과거의 치과 진료 사항에 대하여 보험회사에 미리 알려야 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정해두어서 가입하시는 것이 가입 시의 어려움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치아보험 비보장 항목

치아보험이라고 해서, 모든 치과 치료를 다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며, 아래 같은 경우에는 치아보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보장이 불가능하니 가입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보장개시일 전 치료를 진단확정 받은 경우

2. 외상에 의한 치아손상, 치아 교모증, 치경부 마모증, 치열교정 준비 등 치아우식증(충치)이나 치주질환(잇몸질환) 이외의 원인으로 치과치료를 받은 경우 또는 발거한 경우

3. 다른 치과진료를 위해 임시 치과진료를 받은 경우

4. 이미 충전치료, 크라운치료를 받은 부위에 치아우식증(충치)이나 치주질환(잇몸질환)에 기인하지 않는 수리, 복구, 대체치료를 한 경우

5. 이미 가철성의치(틀니)치료, 고정성가공의치(브릿지)치료, 임플란트치료를 받은 부위에 수리, 복구, 대체치료를 한 경우

6. 라미네이트 등 미용을 위한 치료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로 비교하기

치아는 인간의 피부재생 능력처럼 스스로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 질환 발생할 때 빠른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를 미루면 미루게 될수록 더 큰 비용의 병원비를 부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별로 상품의 종류 다양하고 전문용어가 낯설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상품 선택에 어려움이 있지만,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등 편리하게 상품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어서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우체국치아보험보장내용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으며 상담원이 무료로 상담을 해주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다면 바로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