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꼭 알아두세요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꼭 알아두세요


안녕하십니까.

미세먼지가 계속 흩날리는 요즘 저의 동생은 알레르기가 있어서 고생을 많이 하고 있는데 물을 많이 마시니 그나마 상태가 호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속에 있는 노페물을 배출해주기도 하고 피부의 수분이나 안구의 수분 등을 유지시켜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기도 하는 등 여로모로 우리 몸에 도움이 되니 많이는 말고 적당하게 지속적으로 음료수가 아닌 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등 암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암은 우리나라에서 병으로 인한 사망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가 자주 접하게 될 수도 있는 질병으로 한 번이라도 걸리게 된다면 전이의 가능성과 재발 가능성이 늘 존재하기 때문에 완치 뒤에도 방심할 수 없으며 지속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로 인해서 생기는 막대한 치료비 및 검사비는 한 가정의 경제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이므로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등을 받아서라도 암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암 진단시 고액의 진단금과 암치료시 발생하는 수술, 입원 등 암에 관련하여 생기는 치료비 및 검사비 등 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암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하여 진단시에는 진단비를, 수술/입원시에는 급부금을, 사망시에는 사망보험금을 지불하는 보험으로 대상이 암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종래의 질병보험보다도 보험료 부담이 적게 든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암보험의 종류는 가입자에게 정기검사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비롯해서, 암치료보험 · 만기환급부암보험 · 암수술특약 · 암요양특약 등이 있습니다.



보험이 필요한 이유

현재 대한민군 한국인 4명중 1명이 암에 걸리고, 하루 평균 약180명이 암으로 사망하고, 암발병율은 매년 2.5%씩 증가한다고 하니 정말 무서운 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암은 일찍 발견하고 치료비가 충분하면, 큰 고통 없이 완치할 수 있으며 '설마 나한테'라는 생각보다는 혹시 모를 암 발병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암에 걸리게 되면 수술비, 입원비, 검사비, 간병비 등의 실질적인 치료비용부터 해서, 암 발병으로 인한 실직 역시 경제적으로 큰 손실이기 때문에 암 환자와 그 가족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생각하시는 것 이상으로 많습니다.



국가암정보센터의 통계에 의하면 암환자 1인당 치료비부담액은 연평균 3,600만원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보험개발원 자료에 의하면 암환자의 55%정도가 암보험에 미가입 되어 있었고, 45%정도만이 암 보험금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치료비용 자체가 고액화되고 있으며 소득상실에 대한 가정경제의 부담과 증세호전 및 재발방지를 위한 건강관리비용 등은 여전하므로 이에 대한 좋은 대비책 중 하나가 바로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등을 통한 암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을 받고 싶으시거나 다른 암보험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현명하게 상품 고르는 방법

* 암진단금은 높게 설정 할 수록 유리합니다 

암이 발병하게되면 80%이상은 실직하게된다고 합니다. 

혼자 가계를 이끌고 있는 가장에게 발병하게 된다면 그 이후의 삶에 큰 목돈이 필요하게 됩니다. 

치료비용과 수술비 그리고 생활비와 아이들의 교육비용 그리고 여유자금이 필요하게되면 치료받는 가장의 암재발 등에 고 액의 비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높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며, 최소 2천만,3천만원 ~ 6천만원이상에서 1억원가량으로 설정을 하는 분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 보장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평균수명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보장기간이 암보험의 만기가 80세 만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80세 이후에 암이 발병한다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 이해하실 겁니다.

암보험에 가입하여 오랜 기간 납부했음에도 불구하고 보장기간 제한에 걸려 정작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 납입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납입하는 기간이 길면 길수록 월별 내는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내려가는 것이 맞지만, 납입해야 하는 총 보험료는 늘어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납입하는 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총 보험료가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가지 더 고려해야 할 것은 납입면제 기능입니다.

납입면제 기능이란, 암 진단을 받았을 때 그 이후의 보험료를 면제해주는 기능으로, 그렇게 되면 앞으로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가 많이 남아있을수록 면제받게 되는 금액이 커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때까지 납입한 보험료가 적으면 적을수록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납입기간을 설정할 때에는 본인의 재무상황 및 외부적인 요건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진단금은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보상금을 청구하고 수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비에서의 특약이든, 다른 상품들의 보장내용이든, 암보험에서의 보상이든 가입되어 있는 모든 금액을 청구할 수 있고,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암 진단비는 말 그대로 진단을 받게되면 나오게 되며, 몇 개를 가입하든 상관없이 각각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암보험의 경우에는 다른 보험상품과는 달리 중복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 1개의 진단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2개 이상 가입하기도 합니다.



암보험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등 좋은 암보험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는 위와 같이 여러가지 팁을 드렸지만, 좋은 상품을 고르는 것과 나에게 꼭 맞는 상품을 잘 가입하는 것과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가입순위나 암보험추천순위를 보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니까, 좋다고 하니까 나한테도 좋겠지' 라는 생각은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다양한 상품들을 상세히 비교 및 분석해보고,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적인 상담가에게 도움을 받아 설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등 여러 가지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비교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맞는 상품을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