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흔히들 사람들이 실수를 한 것이 있으면 대부분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어떻게든 덮으려는 경향이 강하며 이것은 학교든 직장이든 우리 사회에 뿌리깊게 박혀 있는 안 좋은 것들 중 하나이고 좋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잃을 까 두려워 더 그러는 경향이 보입니다.

실수를 한 것이 있다면 그에 맞는 책임을 지는 것이 옳은 일이며, 덮다가 나중에 들켰을 때 생기는 후폭풍이 더 거세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및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같은 의료실비에 대한 것입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바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병원비의 부족으로 병원에서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고액의 검사비나 국민건강보험이 지원하지 않는 분야에서는 많은 비용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태에 미연에 방지하고자 오늘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이나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등 의료실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무엇인가?

의료실비 보험은 말 그대로 내가 다치거나 아파서 병원을 찾았을때 지급하는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는 병원에 입원비 및 통원 치료비를 낸 것을 보험회사에 청구 했을때 자기부담금10%를 제외하고 지급해 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병원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의료실비 외에도 암이나 급성심근경색 등의 큰병에 대한 진단금도 설계가 되며 이외에도 운전을 하시는 분이시면 벌금이나 방어비용 교통사고처리 지원금등을 보장해 주는 운전자 보험 까지 같이 보장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보험에 가입할때 조건은 5년 이내에 병원에 입원하신적이 있는지 지금 현재 복용하는 약물이 있는지 3개월 내에 의사의 진료를 받은적이 있는지 등을 묻습니다. 

이것은 본인의 치료기록에 대한 것을 묻는 것이며 가족들의 치료기록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생명보험 회사의 상품 중엔 가족력 까지 묻는 보험이 있지만 손해보험에서는 가족력은 전혀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가입에 전혀 지장을 주는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 가입해야 하는가?

2013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국민 1인당 생애의료비는 남성이 1억 177만원/ 여성이 1억 2332만원 으로 조사 되었는데, 앞으로 생애의료비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뒷받침 해주는 근거를 건강보험공단에서 제시하는 자료로 알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적용 노인인구 1인당 월평균 진료비가 2005년 6.1조, 2012년 16.4조, 2013년 18조 원 까지 증가했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인10명 중 8명이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시대이며 이런 고령화 사회는 점점 가속화 될 것인데다가 나이가 들수록 그만큼 의료비의 지출은 점점 증가하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65세이상의 사람들은 매년 평균 200만원 가량의 의료비를 지출하고 있으며,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사고로 다치게 될 경우에는 특별한 준비가 없다면 고액의 의료비를 직접 부담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면서 애써 모아 놓은 은퇴 자금이 한번에 날아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 살이라도 젊으며 수입이 있는 지금이 최적의 때이며, 나이가 들면 발병률이 증가하고 그에 따라 보험료도 많이 오르기 때문에 지금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도 적게 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등 의료실비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 선택하는 방법

1. 실손혜택 즉 의료실비혜택을 넣을때 불필요한 의무가입조항이 적은 상품으로 선택한다.

예를 들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 시 넣어야 하는 조항에 필요이상으로 사망보험금을 넣어야 가입이 되도록 만든 회사의 상품 같은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최저 적립보험료를 과다하게 책정하지 않는 회사의 상품

실손보험에서 적립보험료란 우리가 알고 있는 만기환급금이전에 갱신특약보험료 상승시 또는 보험료 납부만기후의 갱신특약보험료 납부자원으로 사용됩니다.  

원칙적으로 적립보험료는 매월 이자와 함께 쌓여야 하는 것이 원칙이나 대부분의 상품들이 보험가입후 5년동안은 회사의 사업비명목으로 지출되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정상적으로 쌓이지 않는 적립보험료를 과다하게 책정하여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3. 보험금청구가 간편하고 보험금지급이 빠른 회사의 상품

실손보험이란 간단하게 통원치료시에도 보장이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횟수가 잦습니다.  

보험금청구시에 간편하게 팩스로 몇가지 서류만 넣어서 청구할 수 있다면 더욱 편리하며, 보험금청구 후 빠른 시일안에 보험금이 지급된다면 보험급지금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의료실비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들을 확인

의료실비보험의 약관을 잘 살펴보시면, 비보장 항목이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 상품에 따라 비보장 항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하는데, 아래와 같은 경우라면 보험사에서 정한 면책사유에 해당하여 보험금 지급을 거부당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 자해 등 본인이 고의적으로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 암벽 등반, 스쿠버 다이빙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도중 상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 임신과 출산, 임신 중에 임신을 원인으로 하는 질병에 걸린 경우

- 성형수술, 비만 등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 비타민이나 영양제 등 건강보조제를 처방받을 경우



상품은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보험을, 단순히 보험설계사의 수수료만 절감되는 것으로 알고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종합보험사이트의 진정한 장점은 '여러 보험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한번에 비교해 볼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비교사이트의 서비스가 좋아져서 원하는 보장을 상담란에 적으면,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같은 정보나 상품에 해당하는 각 보험 회사들의 견적서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가입조건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료 계산과 무료 상담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이 많이 있으므로 가입할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셔서 무료 상담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