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신한생명 상해보험 선택하는 이유


신한생명 상해보험 선택하는 이유


안녕하십니까.

날이 더워지는 것이 확 느껴질 정도로 여름이 점차 오고 있다는 것을 땀 흘리면서 몸으로 직접 느끼고 있는 하루하루입니다.

특히 햇빛이 강하게 내리 쬐는 것이 그늘에 얼른 숨고싶어 질 정도로 뜨겁습니다.

햇빛에 있는 자외선은 피부으 니효라르 촉진시키고 심할 경우 피부에 열상이나 반점 등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양산을 준비하거나 선크림을 바르고 다니면서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쓴다면 나이를먹어도 아기같은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겁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신한생명 상해보험 등으로 대표되는 상해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사고로 인해 다치게 되어 상해를 입었을 때 모아둔 목돈이 없다면 치료에 대한 비용으로 인해 큰 경제적 타격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상사를 사전에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신한생명 상해보험 등과 같은 상해보험을 미리 들어두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해보험이란?


상해보험은 피보험자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에 의하여 상해를 입고, 그 직접적인 결과로서 생활기능 또는 업무능력의 멸실 또는 감소를 가져와 의사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때, 후유장해가 생긴 때, 또는 사망한 때에 있어서 약정한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입니다.

상해보험은 보험의 객체가 사람이라는 점에서 보험의 목적을 피보험자 재산 상의 손해를 보상으로 하는 손해보험과는 구별되는 인보험이나, 생명보험이 사람의 사망 사고를 보험사고로 하는 점에서, 사람의 신체에 대한 사고를 보험사고로 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상해보험의 보험금은 사망의 경우는 정액보험금이 지급되고, 후유장해의 경우는 판정등급에 따라 보험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준정액보험의 성질이 있고, 치료비나 의료비등 의료보험금의 지급에서는 손해보험의 성격을 갖습니다.



상해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교통사고는 30대이하 사망원인 1위입니다.

1998년 대한민국 국민의 사망원인을 분석한 결과 30대이하 연령에서는 교통사고가 사망원인 1위, 전체인구 대상으로는 3위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장애의 원인은 후천적인 발생 원인이 더 높습니다.

선천적인 장애보다도 후천적 장애 발생율이 더 높으며,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으며 우리도 장애를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끊이지 않고 대형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사고에 안전지대는 없습니다. 

대형건물이나 공동시설에서도 끊이지 않고 대형사고가 발생하고 있고, 사고는 언제 어디에서든 일어날 수 있으며 신한생명 상해보험 등으로 그에 대한 대비는 스스로 해야 합니다.



상해사고의 요건


상해보험에 있어서 담보하는 위험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에 의하여 입은 신체상해여야만  합니다.

1. 급격성

급격성이란 원인 또는 결과의 발생을 피할 수 없을 정도로 급박한 상태 돌발적인 상태를 뜻합니다.

따라서, 시간이 경과하면서 작은 동작이 여러 차례 반복 및 축적되어 일어난 상해(퇴행성 질환 등)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퇴행성 질환이 있다 하더라도 사고로 인하여 급격하게 악화 되었다면 상해사고로 볼수 있습니다.


2. 우연성

우연성이란 사고의 원인 또는 결과를 미리 알지 못한 순간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우연이란 사고의 발생이 우연한 경우나 결과의 발생이 우연한 경우, 사고의 발생 결과의 발생이 모두 우연한 경우 등의 3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 사고의 발생이 우연한 경우: 얼음이 언 것을 모르고 지나가다가 미끄러져 부상당한 경우

* 결과발생이 우연한 경우: 무거운 짐을 들어 올리다 허리를 다친 경우

* 사고와 결과의 발생이 우연한 경우 : 화재가 발생한 집에서 뛰어내리다가 부상을 당한 경우 

이런 경우에 해당하면 우연성이 인정됩니다.


3. 외래성

외래란 상해의 원인이 신체 외부로 부터의 작용에 의한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신체의 내재적인 결함으로 생긴 사고는 제외되는데, 예를 들어 아침체조시간에 스트레칭을 하다가 삐끗하여 발생한 부상은 외래성이 없습니다.

 

4. 신체에 입은 상해

일반적으로 신체라 함은 육감이 있는 육신의 부상을 말하며, 의족 및 의수에 대한 손해는 상해보험에서 제외됩니다.

설명한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한 것들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한생명 상해보험 등 상해보험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들을 열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해보험이 필요한 사람은?

대한민국 국민의 사망의 원인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왕성한 사회활동으로 사고발생율이 높은 30대이하 연령층이라면 상해보험 가입을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가족들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이라면 본인은 물론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신한생명 상해보험 같은 상해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 대상은 자신에 신체에 대한 보호 능력이 부족한 어린이와 고령자들입니다.



보험료를 최대한 절약하는 방법


* 보상하는 위험의 대상이 한정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하면 보험료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가용 운전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라면 운행중 사고만을 보상하는 상품을, 대중교통수단 이용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대중교통탑승 중 사고 만을 보상하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으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입의 목적에 따라 지급보험금 수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 후 남겨질 유족들을 위해 상품에 가입을 한다면 사망보험금 및 후유장해보험금이 높은 상품을, 사고시 치료비 충당을 위해 보험가입을 한다면 의료비 담보를 높이 쳐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 상품이 보험료가 더 저렴합니다.

굳이 만기 시에도 환금금을 희망하지 않는다면 보장금액은 같아도 보험료가 저렴한 순수보장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가입을 희망한다면 1년 단위로 가입하는 소멸성 상해보험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을 신청해야 합니다.

장기보험은 은행통장을 통해 자동이체로 납입하면 납입보험료에 대하여 1%에서 2% 정도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좋은 보험 비교하는 방법은?


이제까지 알아본 신한생명 상해보험 등 상해보험에 대한 글을 읽고 가입을 하고자 시도해본 분이라면 수많은 상해상품의 정보를 구하여 비교하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경험 하셨을겁니다. 

다양한 상품정보와 비교, 분석 및 가입을 희망한다면 여러 보험사를 동시에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니 가입을 희망하는 분이라면 지금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