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무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힘내라는 말씀드리며 오늘도 힘차게 시작하겠습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모든 사람들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려고 애쓰고 있으며, 각자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주기 위해 마음을 담은 선물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네이션이 될 수도 있고 편지가 될 수도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일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중요한 것이 아니므로 그 사람의 정성만이 담긴 선물이라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같은 암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암은 한 번 걸리게 되면 완치가 됨에도 불구하고 죽을 때 까지 방심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무서운 질병이기에 사전에 미리 대비를 하여 혹시라도 생길지 모르는 불상사에 미리 대비를 하애먀나 합니다.

그래서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같이 암보험에 대한 내용을 적었으니 읽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암보험이란?


암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서, 암 진단 시에는 암에 대한 진단비를, 수술 및 입원시에는 수술비를, 사망 시에는 사망보험금을 지불하는 상품으로서 보장하는 대상이 암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의료 관련 보험보다도 보험료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게 든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암보험의 종류는 가입자에게 정기검사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비롯해서, 암 치료보험,  만기환급부암보험, 암 수술특약, 암 요양특약 등이 있고, 또 일반 실비보험에 암에 대한 특약을 추가하여 암인 경우 배액을 보장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암보험이 필요한 이유

주위를 살펴보면 암 환자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꽤 흔한 질병이라는 것은 모두 잘 알고 계실겁니다.

국가정보암센터에서 발행한 자료를 보면, 우리 국민 약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하는데, 암 사망자가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보다 10배 가량 더 많다고 하니, 암에 대한 대비는 꼭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국민건강보험의 보험급여가 확대되어 암 치료비가 이전에 비해 줄어든 것은 사실이며, 이 때문에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같은 암보험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병원에서는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들이 많이 있기에 안심해서는 안되며, 국민건강보험 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암에 걸리게 되면 수술비, 입원비, 검사비, 간병비 등의 실질적인 치료비용부터 해서, 암 발병으로 인한 실직 역시 경제적으로 큰 손실이기 때문에 암 환자와 그 가족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생각하시는 것 이상으로 많습니다. 

실제로 경제적인 문제로 암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도 있다고 하니, 암에 대한 대책을 세워두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암보험은 치료비를 지원해 줄 뿐만 아니라 암 진단비가 있어, 더욱 유용하며,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실비보험과는 달리 암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암 보험이 있다고 하시더라도 추가로 준비해 두신다면, 암 진단시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등 여러 상품과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분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 가입요령


* 종합형보다는 진단형 상품을 선택

암보험은 크게 암으로 진단되었을 때 일시에 지급하는 진단형과 진단금이 낮은 대신 수술비, 입원비, 방사선 치료비 등 보장이 다양한 종합형 암보험이 있습니다.

종합형은 꼭 수술해야만 수술비를 지급하고, 방사선 치료를 받아야만 방사선 치료비를 지급하고, 입원해야만 입원비를 지급하기 때문보상 총액이 줄어드는 데다가 절차도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진단형 암보험이 더 실속있는 편입니다.


*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을 선택

보험료 원금 생각 때문에 만기환급형을 선호하는 고객이 있는데 이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순수보장형이 보험료가 싸기도 하지만, 만기환급형의 추가보험료를 만기에 돌려받는 것 보다는 다른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재테크 측면에서는 한결 더 유리합니다.



* 성별을 구분하여 보장하는 상품을 고르기

암보험의 경우에는 남성들이 자주 걸리게 되는 주요 암과 또는 여성들이 잘 걸리는 암을 위주로 따로 비교 및 구분하여 보장하는 상품이 있으며, 이렇게 성별로 세분화한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보다 자신에게 맞는 실속있는 상품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 되도록이면 빨리 가입

최근 보험사의 동향을 보면 수익성의 문제 때문에 암보험의 보장이 지속적으로 하락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가입할 의사가 있다면 더 보장이 줄어들기 전에 망설임 없이 바로 가입해야 하며,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여러 상품에 대한 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면 훨씬 더 좋습니다.


* 암보험은 가족이 함께 가입하는 것

한국인 4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한다는 통계도 나오는 요즘, 암이 누구에게 발생하든 결국은 가족 모두의 문제가 되는 것이 사실이니 늦기 전에 부모님과 배우자, 자녀 모두가 암보험 가입을 꼭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잘 가입하는 방법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같은 좋은 암보험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는 위와 같이 여러 가지로 가입하는 요령 등을 알려드렸지만, 좋은 상품을 고르는 것과 나에게 가장 알맞은 상품을 가입하는 것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암보험 가입순위나 암보험 추천순위를 보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니, 좋다고 하니까 나한테도 좋겠지' 라는 생각은 다소 안일한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는 메리츠걱정없는암보험 등 직접 다양한 상품들을 꼼꼼하게 비교도 하고, 분석도 해보고, 필요한 경우 전문 상담가에게 도움을 받아서 견적을 내보고 설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보험 상품들도 같겠지만, 모든 고객에게 무조건적으로 유리한 조합이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암보험과 같은 경우에는 가입자의 성별, 나이, 가족력, 나의 경제적인 상황 등 개개인의 특이 사항들을 모두 고려하는 맞춤 설계를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최소 2~3개의 상품을 동일한 조건과 견적을 내본 뒤 서로 비교해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