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한화손해보험암보험 흥국생명암플러스 장단점체크


한화손해보험암보험 흥국생명암플러스 장단점체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아침부터 뭔가 많이 더웠습니다.

물론 제가 열심히 뛰어서 놓칠 뻔한 열차를 잡은 것도 있지만 사람도 많은데다가 지하철안은 바람이 안부니 땀이 계속나서 민망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은 여러모로 불편한게 참 많을 것 같습니다.

옷도 남들보다 더 자주 갈아입어야하고 셔츠도 땀에 젖으면 금방 티가 나니까 불편하기도 할 것 같고, 여름에는 여로모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더위를 많이 탄다고 차가운 것을 먹으면 오히려 내부와 외부의 체온이 맞지 않아 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한화손해보험암보험 흥국생명암플러스 등 암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의 수명은 늘었지만 그만큼 노후생활도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나이를 먹으면 암이나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 특히 암은 한 번 걸리게 되면 치료를 무사히 마쳤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검사를 해줘야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의료비가 드는 질환입니다.

이런 암으로 인해 많이 드는 의료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위해 필요한 것이 한화손해보험암보험 및 흥국생명암플러스 같은  암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이란?

암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진단시에는 진단비를, 수술 및 입원시에는 급부금을, 사망 시에는 사망보험금을 지불하는 상품으로서 보장하는 대상이 암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질병보험보다도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게 든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암보험의 종류는 가입자에게 정기검사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비롯해서, 암 치료보험,  만기환급부암보험, 암 수술특약,  암 요양특약 등이 있고, 또 일반 실비보험에 암에 대한 특약을 추가하여 암인 경우 배액을 보장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이유

현재 대한민군 한국인 4명중 1명이 암에 걸리고, 하루 평균 약180명이 암으로 사망하고, 암발병율은 매년 2.5%씩 증가한다고 하니 정말 무서운 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암은 일찍 발견하고 치료비가 충분하면, 큰 고통 없이 완치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암이라는 것은 한번 걸리게 되면 재발의 가능성이 높은데다가 다른 장기로 전이될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설령 완치가 되었다 하더라도 꾸준히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의료비가 많이 드는 질환입니다.

수술비만으로도 금액이 꽤 나가는데 검사비도 생각보다 많이 나가는 수준이라 이래저래 돈 쓸일이 많아지는 질병입니다.

실제로 경제적인 문제로 암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도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대책을 세워두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암보험은 치료비를 지원해 줄 뿐만 아니라 암 진단비가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중복으로 보장이 되지 않는 타 실비보험과는 달리 암보험은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암보험이 있다고 하시더라도 한화손해보험암보험 같은 상품을 추가로 준비해 두신다면, 추후 암 진단시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보험 보장내용

 

1. 고액암: 흔히 백혈병이나 골수암 등으로 고액의 치료비가 요구되는 보험을 말하며, 보험사 별로 상품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약관을 확인해야 합니다. 

대게 가입 후 1년에서 2년내에 발병하게 되면 50%만 지급하는 조항이 있으니 확실히 살펴봐야 합니다. 


2. 일반암: 폐암, 위암, 식도암, 대장암 등 대부분의 암에 해당하며, 고액암과 경계성종양, 상피내암, 기타피부암을 제외한 암을 말합니다. 

몇몇 다른 보험사들은 갑상샘암을 일반암에서 구분해서 보장하기도 하며, 유방암과 같이 180일이내 진단시 진단금의 20%만 지급됩니다. 



3. 경계성종양: 종양이 발견되긴 했는데 양성종양인지 악성종양인지 애매한 경계에 있다 하여 붙여진 종양입니다. 


4. 상피내암: 암세포가 상피(몸의 가장 바깥 쪽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에는 존재하나 기저막까지는 침범이 안된 상태를 말합니다. 

암으로 자라나기 시작하는 단계로, 흔히 0기 암이라는 명칭으로 표시합니다.


5. 기타피부암: 기타피부암이란 악성 흑색종을 제외한 피부암을 말하는데, 피부 표피에서 발견되고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경계성종양, 상피내암, 기타피부암으로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진단비 및 수술비는 일반암의 10%에서 20% 정도를 보장합니다. 

이 밖에 더 자세한 보장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화손해보험암보험 같은 각 상품별 보장내용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 가입요령


* 종합형보다는 진단형 상품을 선택

암보험은 크게 암으로 진단되었을 때 일시에 지급하는 진단형과 진단금이 낮은 대신 수술비, 입원비, 방사선치료비 등 보장이 다양한 종합형 암보험이 있습니다.

종합형은 꼭 수술해야만 수술비를 지급하고,방사선 치료를 받아야만 방사선 치료비를 지급하고, 입원해야만 입원비를 지급하기 때문에 보상 총액이 줄어드는 데다가 절차도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진단형 암보험이 더 실속있는 편입니다.


*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을 선택

보험료 원금 생각 때문에 만기환급형을 선호하는 고객이 있는데 이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순수보장형이 보험료가 싸기도 하지만, 만기환급형의 추가보험료를 만기에 돌려받는 것 보다는 다른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재테크 측면에서는 한결 더 유리합니다.


* 성별을 구분하여 보장하는 상품

한화손해보험암보험 같은 암보험의 경우에는 남성들이 자주 걸리는 주요 암과 또는 여성들이 잘 걸리는 주요 암을 위주로 따로 비교 및 구분하여 보장하는 상품이 있으며, 이렇게 성별로 세분화한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보다 실속있는 상품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 가급적 빨리 가입

최근 보험사의 동향을 보면 수익성의 문제 때문에 암보험의 보장이 지속적으로 하락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가입할 의사가 있다면 더 보장이 줄어들기 전에 망설임 없이 바로 가입해야 하며,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여러 상품에 대한 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면 훨씬 더 좋습니다.


* 암보험은 가족이 함께 가입하는 것

한국인 4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한다는 통꼐도 나오는 요즘,암이 누구에게 발생하든 결국은 가족 모두의 문제가 되는 것이 사실이니 늦기 전에 부모님과 배우자, 자녀 모두가 암보험 가입을 꼭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 및 분석하는 방법


상품들을 비교한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지만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한결 수월하게 선택을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전화를 이용해서 상담원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가입권유를 하지 않고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비교 및 분석이 가능하니 지금바로 하단에 위치한 링크를 클릭하셔서 한화손해보험암보험 등 여러 가지 상품들의 정보들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