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어린이치아보험추천 가입조건 체크해보세요.


어린이치아보험추천 가입조건 체크해보세요.


아직까지는 비가 오면 날씨가 시원해지고 평소에는 낮에는 덥지만, 밤이나 새벽에는 쌀쌀한 하루가 계속되고 있는 5월입니다. 

현재 많은 분이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밤에 이불도 덮지 않고 그냥 자다가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게다가 미세먼지와 꽃가루가 동시다발적으로 날리는 이때, 방심하게 되면 건강에 별로 좋지 않은 영향만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의 건강관리는 자신이 스스로 신경 쓰는 것이 나중에 병을 더 키우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는 방법임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가 보여드리는 내용은 어린이치아보험추천 등 치아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치아건강은 오복 중에 가장 큰 복이라는 말이 있으며 그래서인지 어린이치아보험추천 등 치아보험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상품이 바로 치아보험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보상받을 가능성이 가장 큰 상품 중 하나로, 치아에 관련된 질환은 사람들이 살면서 한 번 이상은 꼭 보장받고, 특히 나이가 들면 들수록 치과를 자주 들리게 되므로 이 상품의 인기가 많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치아보험의 인기가 실비보험보다도 높다고 하니 오늘 어린이치아보험추천 등 치아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보험은 치아 관련 보장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치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분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아보험에 많이 가입하는 것 같습니다. 

치아보험 보장내용은 해당 특약 가입 시 아래와 같이 보장해주는데, 일반적으로 보통 2~3만 원가량의 상품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고액의 보철치료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며 1~2만 원대의 상품은 위의 보장을 뺀 충치, 잇몸병, 치주 질환, 사랑니 등 기본적인 치아질환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차이점

 

치과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구분하는데, 무진단형 상품은 치아 상태에 관한 진단 없이 고지사항만 알려주고 가입하는 것이고, 전화 등을 통해서 비교적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질병으로 인한 치료만 보장되고 50%의 면책 감액 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면, 진단형은 치아 검진이 필요하지만, 보장 한도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치아 상태에 대한 검진 결과가 보험회사에서 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치아 관련용어 정리


치아보험의 약관을 보면 치료와 관련된 용어가 많이 나오는데, 전문적인 용어이다 보니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기에 보험에 가입하기 전 어느 정도의 치과 용어를 미리 숙지해 두시면 상품에 가입할 때 매우 좋습니다.


* 보철치료

임플란트: 구강 조직에 이물 성형재료를 매식한 후 고정성 또는 가철성 보철물을 삽입하는 치료

브릿지: 치아와 치아 사이를 다리처럼 연결하는 보철물을 제작하는 치료

틀니: 치아를 인공적으로 대치하는 보철물(가철성 의지)을 장착하는 치료


* 보존치료

크라운: 치아 전체를 금속 등의 재료로 씌우는 치료

충전: 치아의 손상된 부위에 충전제를 이용하여 수복하는 치료로 충전제의 재질에 따라 구분


* 영구치

유치(젖니)가 빠진 후 나는 자연치아로 사랑니(제3대구치), 과잉치 및 선천적 기형치아는 제외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정보와 어린이치아보험추천 등 다양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1. 면책조항을 이해하고 준비. 

치아보험에 준비하려 한다면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책 기간은 보험계약 후일 장기간 동안 치아 치료를 받아도 보상받지 못하는 기간, 감액 기간은 보험으로 보장은 해주지만, 보험금이 일부만 지급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치료비 높은 보철치료 확인. 

치아보험을 준비하기 전 우선 치료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브릿지(고정성 가공의치), 틀니, 임플란트와 같은 보철치료의 보장 금액, 보장 횟수 제한 등 각 상품별 차이를 보이므로 이러한 사항들을 비교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60세까지 보장 갱신 시 보험료 인상. 

현재 판매 중인 치아보험은 60세까지만 보장하는데 대부분 갱신형 보험으로 갱신할 때마다 나이 및 손해율 증가를 반영하여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상품 안내장을 보면 갱신보험료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으니 한 번쯤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끼어 있는 상해보험 및 기타특약은 무조건 최소화 

보통 치아보험 안에 상해보험이 주계약으로 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상해보험은 무조건 최저금액으로 줄여야 합니다. 

사실 우리가 보험에 가입하면서 상해보험에 관련된 보험금은 정말 여기저기에서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걸 다들 모르고 중복해서 가입하는데, 우리에게 필요한 건 치아보험이므로 치아보험과 관련되지 않은 특약은 전부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 비보장 항목


가장 먼저 치료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진료에 대한 부분들은 보장을 해주지 않습니다. 

미백 치료와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라미네이트 시술 등은 해당이 되지 않고, 상해로 인한 보철치료 시에는 보장을 해주지 않습니다. 

가입 전에 충치로 치료를 받은 후에 다시 보수를 받거나 수리 및 대체하는 경우도 보장에서 제외되며, 정상적으로 나지 않는 매몰치 및 사랑니도 보장을 받을 수 없는 항목임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치아보험 비교하는 방법


어린이치아보험추천 등, 더욱 실속있고 보장 좋은 보험을 원한다면 되도록 많은 상품을 충분히 비교하여 장단점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보험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간단하게 전문가의 비교 및 견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 가능하고, 견적을 팩스나 메일을 통한 요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통화로 어려운 부분들도 꼼꼼하게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을 위해 비교와 분석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를 아래의 링크에 걸어놓았습니다. 

보험준비에 있어 궁금했던 사항들이나 어린이치아보험추천 등 상품에 대해 알고 싶었던 정보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지금 바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