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자 평균 근육량 정확하게 측정해서 알아보자

여자 평균 근육량 정확하게 측정해서 알아보자



눈이 내리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운동을 하는 사람의 수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춥다고 집에서 뒹굴고 계시지 마시고, 시간이 될 때마다 헬스장에 가서 근력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자 평균 근육량은 사람의 신체에 따라서 그 비율이 달라져서 '평균' 이라는 단어를 쓰기가 조금 애매모호 합니다. 가장 먼저 우리 신체 비만도 계산하는 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비만도계산기' 를 입력하시고 본인의 키와 몸무게 그리고 나이를 입력하시고 계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신체질량지수(BMI지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그래프를 통하여 비만 여부까지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신장에 대비하여 몸무게가 비교적 많이 나간다고 해서 건강에 좋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체지방이 양보다 근육량이 더 많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근육량 측정을 위해서는 집에서 가까운 헬스장이나 보건소에 찾아가서 인바디 검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검사를 받으면 체지방 양과 근육량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습니다. 지방양에 대비하여 근육량이 많으시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건강한 몸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집에서 직접 검사할 수 있는 기계를 판매하고 있으니, 여자 평균 근육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양 부터 측정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