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라이나생명치과보험 치료에 겁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치과보험 치료에 겁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라이나생명치과보험과 같은 치아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합니다.

많은 사람이 금전적인 부담을 이유로 치아관련 치료를 망설이는 것이 현실입니다.

치과진료는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이 많아 큰 부담이 환자의 몫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치주질환은 다른 질병과 달리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지 않아 꼭 물리적인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치료를 미룰수록 비용과 고통이 비례해 커지게 되므로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라이나생명치과보험과 같은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치과보험이란?

충치, 잇몸병과 같은 치아관련 질환으로 관련된 치료를 받았을 경우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전문 보장성 보험입니다.

치과보험은 단순한 발치나 충전치료부터 목돈이 들어가는 임플란트까지 개수 제한없이 반복해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나이별, 상황별로 다양한 상품이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강검진, 스케일링, 발치과 같은 기본치료부터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등 보철치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치아관리에 신경을 쓰는 분이라면 라이나생명치과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전문용어

치과보험은 치아와 관련된 의료행위에 대해 전문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만큼 치과와 관련된 용어가 약관에 그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라이나생명치과보험에 가입하기 전 이런 부분에 대해 사전 지식을 만들어두면 약관과 가입조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향후 보장을 청구할 때 막힐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철치료 관련

임플란트 : 구강 조직에 이물 성형재료를 이식한 후 고정성 또는 가변설 보철물을 삽입하는 치료

브릿지 : 치아와 치아 사이를 다리처럼 연결하는 보철물을 제작해 부착하는 치료

틀니 : 치아를 인공적으로 대치하는 보철물을 장착하는 치료


*보존치료

크라운 : 치아 전체를 금속이나 이와 비슷한 재료로 씌우는 치료

충전 : 치아의 손상된 부위에 충전재를 이용하려 수복하는 치료


*영구치

유치가 빠진 후 나는 자연치아로 사랑니, 과잉치, 선천적 기형치아는 제외


치과보험의 약관을 보면 치료와 관련된 위와 같은 용어를 많이 볼 수 있는데, 전문적인 용어이다보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이 있으므로 가입 전 기본적인 용어는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보험의 중요성

치통은 느껴보았던 많은 사람이 참기 힘든 고통 중 하나로 꼽는 통증입니다.

하지만 상태에 따라 경제적인 부담이 크게 다가올 수 있고 그만큼 고통이 비례하기 때문에 치료를 미루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치아는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기 대문에 점차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기고 치과 치료에 대한 부분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환자의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따라서 라이나생명치과보험과 같은 상품을 통해 보장을 받으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과보험 가입요령

1.가입조건과 유형을 파악한다.

치과보험의 경우 진단형과 무진단형 두 가지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진단형의 경우 사전 검진을 통해 치아 상태를 확인한 후 가입이 가능한 형태이며 무진단형의 경우 치아 상태에 상관없이 의무 고지사항만 통지하면 가입가능한 형태입니다.

진단형은 치과보험 가입 시 치아 검진이 필요한 대신 보장금액이 많고 면책기간이 없지만 무진단형은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대신 면책/감액기간이 있어 진단형에 비해 보장금액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상품별 가입나이 확인

치과보험은 상품에 따라 5~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어린이 치과보험의 경우 0~4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므로 유의해야합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치과보험은 상품마다 가입 기준과 보장이 다르므로 라이나생명치과보험 외에도 여러 상품을 비교해본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비교해본 후 가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가입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와 절차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