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남자종신보험 가족을 생각한다면 선택하세요.


남자종신보험 가족을 생각한다면 선택하세요.


오늘은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망하거나 더 이상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장해를 입었을 때 소득상실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져줄 수 있는 남자종신보험과 같은 종신보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합니다.

예전에는 대부분 경제활동을 통해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은 남자가 많았기 때문에 남자종신보험이라는 용어가 생겨났으며 최근에는 여자종신보험이라는 용어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가장이 사망했을 때는 다른 가족 구성원이 새로운 경제활동을 시작하기 전까지 매월 있던 수입이 사라진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남자종신보험을 통해 일정 기간의 생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이란?

남자종신보험은 가입자의 평생을 보장기간으로 설정해 이 기간 중 가입자가 사망했을 때 계약으로 정해진 사망보장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명보험입니다.

질병, 재해, 사고 등 사망의 원인과 관계없이 가입자가 사망했다는 사실을 제공사에 증명하면 자살과 같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보장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이라는 긴 기간동안 혜택을 유지하는 특성으로 인해 다른 상품에 비해 납부금이 비싼편에 속하므로 경제적인 여건을 먼저 파악해본 후 신중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신보험 연금전환

종신보험은 가입을 진행할 때 가입당시 평균 수명을 기준으로 한 지표를 통해 납부금을 산출합니다.

상품에 가입해 유지하던 중 연금으로 전환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때 산출시점이 평균수명이 증가한 시점으로 바뀌기 때문에 별도로 판매중인 연금보험에 가입해 혜택을 받는 것보다 적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망에 대한 보장은 필요하지만 남자종신보험의 높은 납부금에 부담을 느끼신다면 보장기간을 정할 수 있고 납부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정기보험과 함께 노후를 대비하는 목적으로 연금보험을 따로 가입해 병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종신보험은 현재의 평균수명까지 생존했을 경우를 가정에 사업비를 부과하기 때문에 환급금을 연금으로 전환할 때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의 필요성

남자종신보험에서 제공하는 사망보장금의 혜택이 굳이 필요없을 정도로 경제적으로 넉넉한 가정이라면 꼭 매월 납부금을 지출하면서 상품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가장이 사망한 후 재산을 상속받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큰 금액의 상속세가 발생한다면 이 부분이 부담될 수 있는데 만약 종신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사망보장금을 받는다면, 이 금액을 상속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정 이상의 수입이 있으면서 유산상속이나 갑작스러운 사망에 대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가입요령

1.본인의 경제적 여건을 파악

가족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무작정 보장금을 크게 설정한다면 매달 내야하는 납부금이 높아지고 이는 지출에 대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드렸듯이 종신보험은 상품을 중도에 해지했을 때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자신의 경제적 여건에 알맞은 보장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젊은 나이에 시작할수록 유리하다.

종신보험은 한살이라도 젊은 나이에 가입해 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모든 보험이 마찬가지겠지만 나이가 많아질수록 신체기능과 면역력이 떨어지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사망하게될 확률도 높아지고 이에 따라 납부금이 비싸게 책정될 수 있어, 한살이라도 젊고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건강체가입을 활용한다.

남자종신보험은 제공사에서 제시한 특정 기준을 만족하면 납부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강체 가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표준체중, 키, 흡연여부, 몸무게, 혈압 등 여러가지 건강과 관련된 요소를 검사해 조건에 맞을 경우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비교사이트 이용하기

오늘 소개해드린 남자종신보험은 시중에 여러 종류가 제공되고 있으며 각자 가입조건이나 약관면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와 분석을 통해 본인의 경제적, 신체적인 여건에 알맞은 혜택을 제공해주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제공사의 상품을 한곳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가입에 필요한 여러가지 절차를 쉽게 진행하도록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