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동양생명 치아보험 안심하고 관리받는 방법입니다.


동양생명 치아보험 안심하고 관리받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치아를 부담없이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동양생명 치아보험과 같은 치아보험에 대한 정보입니다.

구강관리는 자가회복이 되지 않아 다른 기관보다 더 세밀하면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에 필요한 치과진료는 많은 항목이 국민건강보험에서 비급여항목으로 지정되어 있어 금전적으로 큰 부담을 불러와 이런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아 치료를 미루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 최근에는 동양생명 치아보험과 같은 보장상품이 출시되면서 부담을 덜어내고 치료를 받거나 관리를 할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보험은 구강건강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에 대해 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이 알고 있고 치료를 받는 항목인 충치, 잇몸병과 같은 치주질환에 대한 보장혜택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약을 통해 큰 비용이 필요한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와 같은 보철물 치료에 대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를 떼우거나 금니를 씌우는 크라운치료도 일정 횟수한도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의 필요성

1.비싼 치료비로 인한 부담

현재 우리나라 국민 중 대부분이 치주질환으로 인해 한번은 치과에 방문해 진료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충치나 잇몸병은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정도나 개수에 따라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 그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받지 않는 사람 또한 많습니다.

따라서 구강관련 금액은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동양생명 치아보험과 같은 전문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

우리나라의 치아관련 환자의 의료비 부담률은 80%에 육박하는 수준입니다.

그만큼 금전적으로 많은 지출을 불러온다는 말인데, 이 때문에 간단한 치료만으로도 쉽게 처치가 가능한 시기를 놓치거나 치료를 포기해 결과적으로 치아를 잃거나 더 큰 비용을 지출하게 되는 결과를 낳으므로 동양생명 치아보험을 통해 부담없이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치아보험 보장내용

동양생명 치아보험은 충치로 인해 손상을 입은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충전재를 이용해 치료하는 아말감, 인레이, 온레이 등의 충전치료와 치아가 손실되거나 빠졌을 때 인공적으로 치아를 대신하는 보철물을 이용하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와 같은 보철물치료까지 폭넓은 보장혜택을 제공합니다.



치아보험의 유형

1.진단형

가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별도의 구강검진을 받은 뒤 해당 제공사의 승인을 받은 후 가입이 완료되는 유형으로 사전에 건강상태에 대한 검진을 받았기 때문에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며 보장횟수나 한도에 제한이 없거나 상대적으로 큰 상품입니다.

단, 제공사마다 요구하는 조건이 다를 수 있고 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무진단형

별도의 진단과정이 없이 제공사에서 요구하는 의무 고지사항만 통지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한 유형입니다.

가입방법이나 절차가 간단하다는 큰 장점이 있는 대신 가입직후 바로 효력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마다 일정 기간의 감액/면책 기간을 거쳐야만 완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참고사항

1.적절한 유형 선택

앞서 말씀해드린 치아보험의 유형 중 본인의 현재 건강상태에 알맞은 것을 선택해야합니다.

평소 구강관리가 잘 되어 있지만 만약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진단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못하다면 무진단형을 통해 쉽고 간편한 절차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세부적인 내용을 파악해야한다.

상품에 따라 최소 3개월에서 1년사이의 감액/면책 기간이 존재하는 것이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보장금과 지급횟수, 한도 등에도 차이가 있으므로 동양생명 치아보험 외에 많은 상품을 비교해보면서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예외사항을 파악해야한다.

동일한 이에 여러번 치료를 받거나 이미 조치가 되었던 부분에 대한 보수적인 치료, 가입 전 부터 치료를 받고있던 부분 등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여러가지 예외사항이 존재하므로 이부분에 대해서 사전에 파악해야합니다.


4.다양한 유형을 비교해야한다.

모든 보험은 여러 제공사에서 각각 다른 혜택과 가입조건, 납부금을 가지고 출시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유리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제공사의 다양한 상품을 함께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소개해드린 동양생명 치아보험 외에 시중에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고 있으며 각자 특징이 있는데 이 중 본인의 상황과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보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제공사의 다양한 유형을 비교분석해보시고 본인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비교부터 가입까지 모든 절차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