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 든든한 은퇴 후를 보장받으세요.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 든든한 은퇴 후를 보장받으세요.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놓으면 목과 코가 껄끄러워져 창문을 닫고 지내야하지만 여름과 다르지않은 한낮의 날씨는 어쩔 수 없이 창문을 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하며 부득이하게 외부활동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꼭 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셔서 미세먼지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불필요한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며 특히 호흡히가 약하거나 노약자 어린이들은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오늘은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과 같은 든든한 노후를 대비하는 상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첨단 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기대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직장에서 은퇴하는 시기는 이전과 다르지 않아 은퇴 후 보내야하는 시간이 더욱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예전보다 노후자금이 더 많이 필요해진다는 말과 같으며, 특히 노후에 많이 들어가는 의료비에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노후에는 직장에서 은퇴한 후 특별한 경제활동이 없는 시기이므로 경제활동을 하고있을 때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과 같은 연금보험에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연금보험이란?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은 가입 후 수입이 있는 기간동안 납부금을 적립하는 식으로 낸 다음 연금개시일 이후부터 매월 일정 금액을 받는 것을 계약하는 상품입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사업인 국민연금이 있다고는 하지만 곧 베이비붐 세대의 대거 은퇴가 예정되어 있고 이에 따라 과도한 지급대상자의 수요를 맞추기 힘들어질 수 있다는 부정적인 전망이 나오면서 개인적인 준비로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과 같은 연금보험을 통해 준비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유형은 관계법령에 의해 보호를 받을 수 있어 납부금을 내던 중 제공사에 문제가 생긴다고 해도 일정 수준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연금보험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2000년부터 고령인구의 비율이 7%를 넘어 고령화 사회가 되었고 2018년 14%를 넘어 고령사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농어촌지역은 20~30대 젊은 인구의 비중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초고령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에서 더욱 발전된 의료기술의 혜택을 받는 지금 세대는 기대수명이 100세를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되어 더 긴 기간의 노후를 보내야하는데,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신체기능이 자연스레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 비용으로만 많은 자금을 소비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이나 부양해야하는 가족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내기 위해 안정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과 같은 상품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필요해졌습니다.




연금보험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

1.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금전적 대비

의학기술이 갈수록 발달하면서 인간의 기대수명이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노후기간에 소모되는 비용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사망시까지 연금을 계속 받을 수 있는 종신형 연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만 연금을 받을 수 있는 확정형 연금보다 금액은 적지만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세금관련 혜택을 활용한다.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은 10년이상 계약을 유지했을 때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금액에 대해 세금이 부과되지 않으므로 보다 큰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안정적인면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노후에는 특별한 수입이 없다는 점을 착안해 안정적인 면을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은행적금이나 예금으로 자금을 마련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변동금리일 경우 더욱 불안정하기 때문에 고정된 이율을 지급하는 상품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노후를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는 수단으로 동양생명 골든라이프 연금보험과 같은 상품이 많이 추천되면서 그 수요도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유형의 상품이 제공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이런 많은 상품 중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알맞은 조건을 가진 것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시중에 제공되고 있는 많은 연금보험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정보나 월 납부금에 대한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