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 전문적인 혜택이 필요합니다.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 전문적인 혜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과 같은 각종 상해로 인한 의료비에 대비할 수 있는 상해보험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질병외에도 야외활동이나 실내활동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각종 상해는 그 정도에 따라 여러가지 좋지 않은 상황을 낳을수도 있는데, 특히 레저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의 경우 활동 도중 다칠 수 있는 확률이 높아 병원에 자주 방문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자연재해로 인한 불의의 상해, 교통사고 등 여러가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을 통해 미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상해보험이란?

상해보험은 교통사고, 재해사고 및 레저활동으로 인한 사망, 장해, 수술, 입원, 골절에 따른 사망, 상해, 장해의 정도에 합산장해지급률이라는 기즌에 의해 보험금이 차등 지급되는 상품입니다.

교통상해, 일반상해, 레저상해, 여행상해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이 있습니다.



상해보험의 특징

2005년 이전까지 상해보험에서는 가입시 성별, 나이등에 따라 납부금이 결정되고 건강상태, 직업, 운전여부 등의 요소는 가입가능여부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었으며 직업별, 운전여부에 따른 위험도에 관계없이 같은 납부금이 적용되는 대신 위험정도가 높은 사람에 한해 보장금액을 제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납부금을 위험등급별로 차등해 가입을 받고 있는데, 주로 1~3등급으로 나누며 3등급에 해당하는 경우 납부금이 제일 높으며 위험도가 가장 낮은 1등급이 가장 저렴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여러가지 요소를 파악해 위험등급에 따라 납부금이 달라진다는 점을 확인한 후 선택해야합니다.

가입도중 직업이 바뀌어 등급이 변경되었을 경우 납부금도 등급에 맞게 변화합니다.



또한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은 모든재해사고에 대해 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직 가입자 본인에게만 적용됩니다.

사고보장의 범위가 넓고 고액의 보장이 이뤄지며 모든재해사고는 물론 특정 주말, 공휴일에 따른 고액보장이 존재하고 질병, 재해로 인한 수술비도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상해보험의 필요성

30대 이하 사망원인 중 1위는 바로 교통사고입니다.

교통사고는 상해사고의 대표적인 사례이며, 30대 이하 뿐만 아니라 전국민으로 대상을 넓혀도 3위에 해당하는 매우 잦은 사고입니다.

또한 장애의 원인은 선천적인 이유보다 후천적인 이유가 더 많은데, 대부분 사고로 인한 상해가 그 원인이 되는 만큼 자주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과 같은 상품으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해보험 가입요령

1.보장 범위를 파악한다.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행보험과 같은 유형을 선택할 때는 모든 교통수단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폭넓을 혜택을 제공하는지 체크해봐야합니다.

교통사고나 재해사고의 경우 골절이나 기타 사유로 수술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장해에 대한 보장금을 확인해야한다.

재해로 인해 장해등급을 받거나 사망했을 때 보장금액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재해나 교통사고로 인해 장해등급을 받게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겼다면 주위의 도움을 통해 살아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살아가는데 충분한 금액이 보장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3.직업이 변경되었을 시 반드시 통지해야한다.

약관에 의하면 상해보험에 가입했을 당시의 직업이나 직무가 가입후 변경이 되었다면 이 사실을 제공사에 서면으로 알리도록 되어있습니다.

만약 이 사실을 제공사에 알리지 않은 상태로 바뀐 직무에 해당하는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전후의 등급에 따라 삭감한 보장금을 지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4.제공사의 재무상태를 파악해야한다.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 제공사일 경우 보장금을 지불하는 능력이나 지급의 신속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무상태가 튼튼한 안정적인 제공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설명해드린 동양생명수호천사플러스상해보험은 전문적인 분야에 대한 정보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처음 가입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유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제공사에서 판매중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무료로 본인의 여건에 맞는 추천상품이나 월 납부금 견적 등을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