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 유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 유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늘 아침은 날씨가 쌀쌀하다 못해 춥다는 느낌도 듭니다.

일부 지방에서는 올해 첫 얼음이 얼었다고 할 정도였으니 기온이 얼마나 떨어졌었는지 짐작이 안 가는데요.

하지만 한낮이 되어가면서 해가 뜨고 어느정도 누그러든듯한 기분인데 그래도 이전보다 기온은 낮다고하니 겉옷을 잘 입고 있어야할 것 같은데요.

이럴 때일수록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항상 조심하시고 물을 자주 마셔 호흡기가 마르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사고 중 교통사고는 가장 많은 빈도와 비율을 차지합니다.

우리나라는 인구대비 자동차를 보유한 사람의 비율이 높기도 하고 특정 기간에 자동차가 급격히 몰리는 현상이 많은것이 그 이유인데 사고라는 것은 잠깐의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 생기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가입자가 운전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특히 사고의 가해자가 되었을 때 형사적/행정적 처분을 받음으로써 지출되는 비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주로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비, 벌금과 같은 법률적인 비용과 운전자상해의료비, 생활지원금 등 자신을 위한 혜택도 포함됩니다.

이런 부분은 의무가입사항이면서 타인을 위한 책임보장이 위주인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장받을 수 없는 항목이므로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과 병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

운전자보험에서 방어비용은 가장 핵심적으로 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형사합의금 : 자동차사고로 인해 형사합의가 필요한 경우 한도내에서 실손 보장


벌금 : 한도내에서 자동차사고로 인해 법원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을 때를 보장


변호사선임비 : 공소제기나 법정구속이 되었을 경우 비용지원


운전자상해의료비 : 자동차보험에서 부족한 운전자 자신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 및 지원


생활지원금 : 가입자가 사망하거나 면허가 취소/정지 되었을 때 생활비 지원 및 보장


위와 같은 혜택 외에도 많은 종류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목적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운전자보험의 필요성

자동차보험이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해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자동차보험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 동차보험은 의무가입사항이기 때문에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가입되어 있지만 자동차보험 자체가 타인의 손해에 대한 책임보상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외에 법률적, 행정적인 비용에 대해서는 혜택을 못 받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었을 경우 무조건 형사합의를 거쳐야하고 상황에 따라 법적인 처분을 받아야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이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에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두 상품을 함께 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운전자보험 제대로 가입하기

1.방어비용의 한도가 클수록 좋다.

방어비용은 운전자보험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선임비 등의 보장한도가 큰 상품일수록 11대 중과실 사고를 일으켰을 때 충분한 보장 가능합니다.


2.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필수로 선택해야합니다.

형사합의금에 대한 보장부분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표준화가 된 상태입니다.

특히 이 부분은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가 부상이나 사망했을 때 합의과정에서 꼭 필요한 담보이므로 선택이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도 있습니다.



3.필요한 보장을 골라 가입해야한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의 가장 큰 목적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대비이므로 필요성을 파악하고 목적을 분명히해 낭비가 없도록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비교해보고 선택하기

동부화재 운전자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운전자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제공됩니다.

각 제공사나 상품별로 특화된 보장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고 가입조건이나 세부적인 약관면에서 다를 수 있어 최소 2~3가지 이상 비교를 거치는 것이 좋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여러 상품에 대한 비교, 추천정보와 실시간 납부금 견적 등 가입에 필요한 여러 장보를 얻는데 힘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