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우체국실손보험 제때 치료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체국실손보험 제때 치료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우체국실손보험과 같은 의료비 혜택을 제공해주는 실손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병원에 가실 때마다 걱정되는 부분 중의 하나가 바로 의료비로 갑자기 예기치 못한 사고로 다치거나 질병에 걸리는 상황이 생겼을 때 미리 이를 대비해 둔 자금이 없다면 병원비는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손보험은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 치료시 환자 본인이 부담한 실제 병원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상해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우체국실손보험 하나쯤은 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이란?

우체국실손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병원치료시에 내가 낸 치료비를 돌려 받는 보험으로 질병, 사고 등으로 병원치료 시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할 입원, 통원, 수술 등의 실제 의료비를 폭넓게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우리가 병원에 내는 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공단부담금 + 본인부담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이 중 본인부담금 항목에 대해 일정 공제금액을 공제 후 보장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실손보험의 필요성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과 신체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의료비부담은 갈수록 커집니다.

현대인은 서구화된 식생활과 과도한 업무스트레스등으로 성인병이 증가하고 있고, 평균 수명의 증가로 암이나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중증질환의 발생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비에 대한 대비는 우체국실손보험 같은 실손보험이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며 100세 시대의 필수 보험입니다.



실손보험 보장내용

우체국실손보험 같은 실손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입원치료와 통원치료비를 모두 보장합니다. 

입원의료비의 경우에는,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검사비용, 수술비용, 병실비용 등의 금액을 보장해드리며, 통원치료비 역시 검사비용, 수술비용 뿐만 아니라 약 처방조제비용까지 모두 보장됩니다

보장금액은 진료항목, 의료기관의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특약을 통해서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대 사망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암, 뇌, 심장 질환 등의 진단비를 특약을 통해 추가로 보장받고, 운전자보험 역시 특약을 통해 가입하여 함께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말 그대로 우체국실손보험 하나로 종합형 보험처럼 편리하면서도 광범위한 보장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는 것을 뜻하며 실손보험, 암보험, 운전자보험 등 여러가지 보험을 따로 가입하는 것에 비하여 관리하기 편리할 뿐더러 보다 저렴한 보험료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보장에 대한 내용을 최대한 꼼꼼하게 살핀 후에 자신에게 꼭 맞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가입하면 좋은 보장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사망 및 후유장해, 암보장, 2대진단보장, 입원비, 수술비, 골절상, 배상책임, 운전자관련보장 등 본인이 원하는 보장을 추가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는 보통 입원 및 통원 시에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의 실제비용을 보장하고 있는데, 이것이 모두 보장되는 경우는 드물며, 보통은 실손보험에서 보장을 받는다 하더라도 일정금액은 본인이 추가로 부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실손의료비 외에도 관련된 보장을 추가로 가입하고 있다면 추가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에 대해 짐을 덜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유의사항

최근 실손의료보험의 손해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각 보험사마다 이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중인데, 이러한 현상은 한 보험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의 보험사 간의 문제가 되어 전체 보험권에서 이에 대한 방안을 연구 중에 있어서 실손보험의 내용이 변경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실손보험의 경우 현재 치료를 받는 중이거나 가입을 할 수 없는 질병에 대한 과거이력이 있는 경우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건강할 때 최대한 빨리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체국실손보험 외에 또 다른 실비를 보장하는 상품이 이미 가입되어 있다면 각각 가입한 비율만큼만 나누어 받게 되는데, 이것은 같은 내용이 중복으로 가입이 되어 있다고 해서 보장도 중복으로 받는 것이 아닌 하나의 보장내용 만큼 보장을 받게됩니다.

그러므로 이미 실비를 지급하는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장내용을 확인하고 보장이 중복된다면 현재는 중복 가입이 불가하므로 이전 계약과 현재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비교사이트 이용하기

좋은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한가지에만 집중하는 것 보다 여러 상품을 폭넓게 알아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우체국실손보험 외에 시중에 제공되고 있는 여러 회사의 실손보험을 비교분석해볼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부족한 정보에 대한 보충과 가입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