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어떤 내용인가?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어떤 내용인가?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고 해도 누구나 한번쯤은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을 찾게됩니다.

질병이나 상해의 정도가 심하지 않아 간단한 처치만 받게된다면 큰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약 질병이나 상해의 정도가 입원이나 수술, 각종 검사를 요구한다면 비용지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만약 받아야하는 치료나 검사가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으로 분류되어 있다면 환자의 부담률은 급여항목의 치료를 받았을 때보다 훨씬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국민건강보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실비보험이 무엇인가?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은 가입자가 병원에서 치료한 의료비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서 입원, 통원치료와 검사를 받았을 때 실제로 지출한 비용의 일부를 보험회사에서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암보험이나 종신보험처럼 보험약관에서 약정한 금액을 지급하는 정액보상이 아닌 실제 들어간 비용의 일부를 보상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비보험의 보장내용

메리츠화재 실비보험과 다른 보험사의 실비보험들은 2009년 10월 1일 보장이 표준화 되었습니다.

입원비의 경우 최고 5천만원 한도로 가입자가 급여항목의 경우 10%, 비급여항목의 경우 20%의 자기부담금을 지불하면 나머지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연간부담금이 200만원이 초과했을 경우 초과분을 보험사에서 부담합니다.



통원비의 경우 일당 30만원 한도로 통원비와 처방조제비를 합산해 보장합니다.

이때 의원 1만원, 병원 1.5만원, 종합전문병원 2만원, 처방조제 8천원의 공제금이 발생해 이 금액이 먼저 공제된 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실비보험의 필요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표한 2011 국민 1인당 생애의료비라는 통계를 확인해보면 남성 1억 177만원, 여성 1억 2332만원을 평생 의료비로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이만큼의 금액을 지출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개인에 따라서 오히려 더 큰 금액을 의료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비라는 것은 특성상 언제 얼마의 금액이 발생할지 예측하기 힘들고 갑작스럽게 목돈을 지출해야하는 경우 가계경제에 큰 타격을 입을수도 있기 때문에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의 보장으로 의료비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가입 전 참고사항

1.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은 질병 발생 후 혹은 고령이 되었을 때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이전에 가입되어 있던 상품의 만기가 끝난 후 재가입시에도 위의 사유에 해당하면 가입에 제약이 생길 수 있으므로 처음 가입할 때 신중한 가입을 통해 만기를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혜택의 중복여부 확인하기

메리츠화재 실비보험과 타 보험사의 실비보험은 실제 비용을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비례보장의 원칙이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한 사람이 여러 보험사의 실비보험에 가입해 보장을 청구했다고 하더라도 보험사별 책임지급률에 따라 나누어서 지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청구절차만 복잡해지게 됩니다.



3.나에게 맞게 구성하기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은 특약가입시 의료비에 대한 보장 외에도 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중대질환에 대한 진단비, MRI, CT, 내시경 등의 검사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알맞은 특약에 가입해 보장을 더할 수 있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소개해드린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많은 보험사에서 실비보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기 위해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와 1:1 상담을 제공하고 있어 가입을 진행하면서 궁금한 사항이나 상품별 비교견적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담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실비보험"돌아오길 거부하셨습니다난로 앞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안락 의자와 같이 늙어갈 개 한 마리뿐이오“그럼 메리츠화재실비보험 그 인원으로 우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공격해봐다"아니오있었다모르지만, 나는 그렇게 해야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한다." 블랙은 천천히 메리츠화재실비보험 사기가 원래 있던 곳으로 되돌아갔다 빼앗았던가, 마법을 걸었을 거에요.“ 제가 한 말보느낌에 최대한 집중 했다한 번도 풀어본 적이 없소.” “잘 했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