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유용한 보장항목★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유용한 보장항목★


운전을 장시간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졸음이 쏟아질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고속도로마다 쉼터를 마련해 쉬어갈 수 있도록 준비가 되었지만 예전만 하더라도 휴게소가 나오기전까지 졸음과 싸우며 위험천만한 운전을 하는 일이 비일비재했습니다.

따라서 언제 어떻게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이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이란?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은 가입자에게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후속조치에 필요한 형사적/행정적인 비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특히 본인이 가해자이면서 상대방이 중상해를 입었을 경우 당사자간 합의가 되었다고해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품을 통해 보장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은 앞서 말씀드린 교통사고 후속조치에 필요한 형사적/행정적 비용을 보장받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는 방어비용이라고도 불리며 주로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를 말하며 특약을 통해 긴급견인비, 면허정지/취소 위로금, 운전자상해보장 등 운전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좁은 국토에 많은 수의 자동차가 운행되어 있고 면허취득 절차의 간소화로 이전에 비해 평균적인 운전실력이 떨지고 있어 교통사고가 더욱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본인이 가해자가 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에 가입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1.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구성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항상 거치는 과정은 바로 형사합의입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합의금을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에서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의 보장을 구성할 때 반드시 포함시켜야합니다.


2.순수보장형이 유리하다.

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누어져 제공됩니다.

만기환급형에서 제공하는 환급금은 받을 당시 화폐가치에 따라 같은 금액이라도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순수보장형을 권장합니다.



3.비교해본 후 가입한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운전자보험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상품을 비교해본 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가입까지 손쉽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