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연금보험 상품비교 노후준비를 위해 필요합니다.


연금보험 상품비교 노후준비를 위해 필요합니다.


오늘은 저금리시대 노후대비 수단으로 알맞은 연금보험에 가입할 때 거쳐야하는 과정인 연금보험 상품비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합니다.

평균수명이 증가했다는 것은 곧 노후를 보내야하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만큼 노후에 필요한 자금도 이전에 비해 많아져야한다는 것인데, 노후에는 대부분 직장에서 은퇴한 이후로 뚜렷한 수입이 없는 경우가 많아 연금보험 상품비교를 통해 연금보험에 가입해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연금보험이란?

경제활동을 통해 수입이 있는 시기에 정해진 기간동안 매월 특정 금액을 적립하다 연금개시일 이후로 일정한 금액을 매월 받기로 약속하는 계약입니다.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할 경우 연금수령액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어 세금이 부과되지 않은 온전한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노후대비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연금보험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급속도로 고령화되어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몇년내로 고령화 사회의 다음단계인 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어 경제의 활력이 크게 떨어지고 사회적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국가의 보장제도에 의지하기보다 연금보험 상품비교를 통해 개인적인 준비를 해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

연금상품은 세제적격, 세제비적격 상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세제적격 상품인 연금저축보험은 납부금에 대해 연간 4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세제비적격 연금보험의 경우 10년 이상 유지했을 때 이자에 대해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것과 수익면에서 뒤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금보험 가입요령

1.장기적인 계획으로 가입한다.

연금보험에서 제공하는 비과세 혜택은 계약을 10년 이상 유지했을 경우를 전제로하기 때문에 연금보험 상품비교를 통해 이부분에 대해 면밀히 파악한 후 장기적인 계획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일시납, 즉시 연금을 활용한다.

퇴직금, 저축 등으로 모은 목돈을 통해 연금을 즉시 받기를 원한다면 일시납과 즉시연금을 활용한다면 정해진 기간동안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3.중도해지시 손해율을 따져야한다.

세금에 대한 혜택을 받는 상품인만큼 중도에 해지했을 경우 그간 받았던 세금혜택에 대한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부득이하게 진행해야한다면 어느정도의 손해를 보는지 따져봐야합니다.


4.연금보험 상품비교를 통해 가입한다.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면서 연금보험 상품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한가지 상품에 집중하는 것보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연금보험을 비교해본다면, 조금이나마 유리하게 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