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태아보험 보장내용 확인하기



우체국 태아보험 보장내용 확인하기


출산을 앞두고 있는 산모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태어날 아기의 건강일 것입니다.

아이의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산모의 안정된 생활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각종 공해와 가사노동 등으로 산모들이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든일인 것 같습니다.

또한 결혼시기가 늦어 임신을 상대적으로 늦은 나이에 했다면 이에 대한 걱정도 더해질텐데, 이럴 때 우체국 태아보험 등의 보장상품으로 대비해둔다면 출산위험이 발생한다고 해도 그에 대한 비용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무엇인가?

우체국 태아보험은 태아 가입이 가능한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더해진 형태의 보험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태아특약이란 선천성 기형, 저체중 출산, 인큐베이터 비용, 신생아 질병과 같은 태아를 위한 보장과 출산위험, 질병 등의 산모를 위한 보장을 말합니다.

주로 부모님이 아이의 건강관리를 위해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태아보험추천 이유는?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산모 1명당 선천성 이상 발생건수라는 자료를 확인하면 24세 이하의 산모에게는 39.2건이 발생했지만 상대적으로 노산이라고 할 수 있는 34세 이상 산모에게서는 106.6건으로 매우 큰 폭으로 이상 발생이 상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녀의 동반 사회진출이 당연해졌고 그에 따라서 결혼을 시작하는 시기도 늦어지면서 자녀계획이 자연스레 늦은 나이에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노산이 증가한다는 것이고 앞서 설명해드린 통계처럼 태아에게 선천적인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늘어날 것이라는 것과 같으므로 우체국 태아보험과 같은 보장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차이

우체국 태아보험과 같은 태아보장상품은 가입시기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해보험은 22주, 생명보험은 23주 이내 가입해야 출산위험에 대한 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시기가 지나 출산위험에 대한 특약에 가입하지 못한다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의미가 줄어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선택요령

1. 종합적으로 보장되는 상품이 중요합니다.

우체국 태아보험은 궁극적으로 태어난 이후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의 일부를 보장받기 때문에 만기를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따라서 만기를 80~100세까지 길게 유지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병원에 자주 다니게 된다면 이후 새로운 상품에 재가입할 때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는다.

우체국 태아보험에 가입시기가 정해져있는 이유는 최근에는 초음파 검사 등으로 태아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수월해졌기 때문입니다.

즉, 태아의 이상상태를 미리 파악한 후 보험에 가입해 보장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가입시기에 맞춰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점을 합치면 더 좋습니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태아보험은 보장에 차이가 있고, 같은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라고 해도 특약이나 약관 등에서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각 보험사의 장단점을 충분히 비교해본 후 입원비와 통원비를 보장하는 실비담보를 기본으로 해서 다양한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비교하는 곳은

우체국 태아보험 외에도 많은 보험사에서 태아 관련 보장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전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산모의 여건에 알맞은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궁금한 사항이나 어려운점에 대해 무료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주위에 개들이 예닐곱 마리가 죽어있었고, 말의 뒷다리에 채인 개가 우체국 태아보험 나뭇가지에 걸려 있었다전쟁이 되어버렸다말을 꺼낸 우체국 태아보험 남자는 우체국태아보험 그런 제이를 관심 우체국태아보험 밖으로 밀어두고, 다른 용병에게 말했다카셀은 못마땅해 하는 모두에게 눈짓했다의 우체국 태아보험 맞대고 있는 이런 자리에서 무척이나 위험한 싸움을 해야 했다을 꿰뚫어 보는 쉐이든의 우체국 태아보험 안목이 부러운 시점이었다그래도 아군의 장수가 우체국 태아보험 저 정도 배짱을 지녔다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었다한 일이 벌어질 것 우체국태아보험 같지 않습니다트에 떨어졌다면 우체국태아보험 그 도시는 지도 상에서 사라져 버렀을 만큼 파괴적이었다놀라 우체국 태아보험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