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해상 실비보험 최신정보 알아보기


현대해상 실비보험 최신정보 알아보기


오늘은 지출한 의료비의 일부를 보장해주는 현대해상 실비보험과 같은 실비상품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2011년 발표한 국민 1인당 생애의료비에 따르면 남성은 약 1억 177만원, 여성은 약 1억 2332만원을 의료비로 지출한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한 사람이 평생 꾸준히 모아도 힘든 금액이 의료비로 지출된다는 것인데, 이 금액을 줄일 수 있다면 그만큼의 여유자금이 발생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실비보험이란?

가입한 사람이 질병이나 상해를 치료하고자 병원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았을 때 지출되는 실제 비용 중 일부를 보장해주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암보험이나 종신보험처럼 특정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정해진 금액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매번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마다 발생하는 실제 지출에 대한 보장이 이뤄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매번 발생하는 의료비 지출을 줄이고 싶은 사람에게 알맞은 상품입니다.



실비보험의 필요성

서론에서 말씀드렸듯이 국민 1인당 생애 의료비가 1억원을 넘어선 시대가 되었습니다.

의료비는 예상치 못하게 큰 금액을 지출하도록 만드는 특징이 있고, 질병이나 상해의 정도에 따라 꾸준한 관리를 요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한 꾸준한 지출을 발생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중대질환의 경우 더욱 긴 치료기간과 막대한 비용적인 부담을 지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의료서비스에 대한 실제 지출비용을 보장하는 실비보험은 그 중요도가 매우 높은 상품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보장내용

현대해상 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입.통원치료에 대해 보장을 제공합니다.

입원비의 경우 최대 5000만원 한도, 통원치료비의 경우 3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해당 특약 가입시 암보험, 상해보험, 질병보험의 1석 3조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과, 한방치료, MRI, CT에 대해서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에 한해 보장합니다.



가입 시 참고사항

1.젊은 나이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현대해상 실비보험과 같은 실비상품은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위험도를 가입 과정에서 판단하게 됩니다.

중요한 판단 기준 중 하나가 가입자의 나이이므로 한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가입조건을 체크한다.

현대해상 실비보험은 실제로 지출된 비용에 대해 혜택을 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현재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치료를 받는 중이거나 이전에 특정 질병에 대한 이력이 있다면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사별 가입조건을 먼저 확인해본 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한다.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 현재 세대는 평균 생존기간이 더욱 길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점 길어지는 노후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으로 만기를 최대 길게 설정하는 방법이 좋고, 보험사나 상품에 따라 만기를 최대 110세까지 설정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만기를 길게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중복가입여부를 확인한다.

실비보험은 비례보장의 원칙이 적용되어 여러가지 상품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보험사별 책임지급률에 의해 나눠서 보장을 받게됩니다.

따라서 청구절차가 매우 복잡해지고 번거로워질 수 있으므로 하나의 상품에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현대해상 실비보험 외에 시중에 제공되고 있는 수많은 상품 중 본인의 여러 여건에 알맞은 것을 고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보험사를 비교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문가와 1:1 상담을 무료로 지원할 수 있어 가입에 필요한 여러 정보나 절차를 진행하는데 실시간으로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