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ig운전자보험 최신정보 확인


lig운전자보험 최신정보 확인


오늘 소개해드릴 나에게 과실이 있는 교통사고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lig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에 대한 정보입니다.

교통사고가 났을 때 책임의 여부를 따지기 위해 누구의 과실이 있는지 가장 먼저 확인을 하게됩니다.

만약 사고의 과실이 본인에게 있고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었다면 당사자간의 합의가 되었다고해도 형사적인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으므로 방어비용으로 많은 지출이 발생하게되는데, 이럴 때 lig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의 도움을 받는다면 금전적 출혈로 인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lig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은 가입자에게 과실이 있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후속처리에 필요한 행정적, 형사적 비용에 대한 보장혜택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행정적, 형사적 비용이란 방어비용이라고도 불리는 변호사선임비, 벌금, 형사합의금 등을 말하며 특약을 통해 이외에도 긴급견인비, 면허정지/취소위로금, 운전자상해보장 등을 종합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lig운전자보험과 같은 유형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을 제공해주지않는 상황이나 다소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보완해주는 성격을 띄고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의 혜택을 받고있다고해서 가입의 필요성이 떨어지는 상품이 아닙니다.

본인이 아직 운전에 미숙하거나 직업상 많은 시간을 운전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

우리나라는 자가용의 명의를 등록할 때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의 경우 타인의 피해에 대한 책임배상의 성격이 강한 상품으로, 특히 내가 사고의 가해자일 경우 완전한 보상을 받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반면 lig운전자보험은 가입자가 사고의 가해자일 경우에도 실손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11대 중과실 사고에 해당하더라도 음주, 무면허, 뺑소니에 해당하지 않으면 보장이 제공됩니다.

더불어 사고가 났을 때 할증되는 자동차보험의 인상분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1.순수보장형이 유리하다.

만기환급형에서 제공하는 환급금의 경우 받을 당시 화폐가치의 변화에 따라 큰 이익이 되지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순수보장형을 권장합니다.


2.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구성한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당사자간에는 필수로 형사합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비용을 지원해주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필수로 구성해야합니다.



3.특약을 잘 구성한다

lig운전자보험은 이러한 방어비용 외에도 다양한 특약을 통해 운전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상황에 대한 대책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운전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lig운전자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자 가입조건, 약관, 보장항목 등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lig운전자보험의 경우 인수합병으로 인해 kb손해보험에서 제공되고 있으니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