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금저축보험이란 어떤 상품일까?


연금저축보험이란 어떤 상품일까?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연금저축보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보입니다.

노후대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안정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연금저축보험과 같은 연금과 수익을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유형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연금보험이란 어떤 상품이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이란?

연금저축보험이란 노후대비를 위해 활용하는 상품으로 일정 금액을 적립해두었다 정해진 연금개시기간부터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나눠서 받는 형태의 상품입니다.

납부금을 내는 동안 연간 400만원 한도로 전액에 대해 세액공제가 가능해 연말정산으로 인한 수익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의 특징

연금저축보험이 일반 연금보험과 보여주는 가장 큰 차이점은 세액공제에 있습니다.

일반 연금보험은 10년 이상 유지했을 경우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혜택이 적용되는 반면 연금저축보험은 세액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년 연말정산을 실시하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라면 연금저축보험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더욱 유리합니다.



연금저축보험이란 왜 필요한가?

우리나라의 노인빈곤률은 지난해 기준 약 49.6%로 거의 절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젊은 세대는 빈곤한 노후를 보내지 않기 위해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한데, 제 2의 인생인 노후를 보다 넉넉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외에 안정적인 수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연금저축보험이 알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 가입요령은?

- 최소 10년 이상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연금저축보험과 같은 유형은 복리이자와 세금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단기적인 목적보다는 장기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최소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 이용해야합니다.


- 중도해지는 손해이다 

중도에 해지할 경우 기타소득세(22%)가 부과되고, 특히 가입 후 5년 이내 해지했을 경우 해지가산세(2.2%)가 추가되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 보장 기간은 최대한 길게

연금보험이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긴 기간동안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유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지금까지 연금저축보험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운용해야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렸습니다.

노후대비에 대한 중요성은 몇번씩 강조해도 지나치지않은 부분이므로 연금저축보험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유형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