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해상운전자보험 필수가 되어갑니다.


현대해상운전자보험 필수가 되어갑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동차보험과 병행했을 경우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에 대한 정보입니다.

차량을 보유하는 사람의 수가 많아질수록 교통사고가 생기는 비율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교통사고의 피해자가 될 수 있고 또한 가해자가 될수도 있으므로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특히 초보운전자에게는 더욱 필요한 사항이 되었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현대해상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지출되는 각종 형사적/행정적인 비용에 대한 보장혜택을 제공해주는 상품입니다.

특히 본인이 사고의 가해자일 경우에도 보장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민사적인 부분을 책임져주는 자동차보험과 함께 활용했을 때 교통사고로 인한 금전적인 출혈을 더욱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주로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선임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고 이외에도 운전을 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국토면적대비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매우 많고, 명절이나 휴가철 등 특수한 상황에서 자동차가 급격하게 몰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만큼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이에 따른 경제적 손실도 매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상품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사고의 가해자이면서 상대방이 중상해를 입었을 경우 당사자간의 합의가 되었다고 해도 형사적인 책임을 면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으로 벌금형 등을 선고받거나 이를 방어하는 과정에서 변호사선임비와 같은 각종 비용이 발생하게되는데, 의무 가입사항인 자동차보험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지 않아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이러한 비용을 실손으로 지원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현대해상운전자보험은 차량운행 중 일어날 수 있는 11대 중과실사고에 해당하는 사고나 인사사고와 같은 형사적 책임이 따르는 경우 지출되는 합의금, 변호사선임비 등의 방어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행정처분으로 인해 면허정지나 취소가 되었을 때에도 상품 구성에 따라 위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특약을 통해 긴급견인비, 교통사고처리지원금, 상해치료비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자기 자신에 대한 혜택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참고사항

1.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한다.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이전보다 많은 나이에도 운전을 하게되는 날이 올것입니다.

따라서 현대해상운전자보험의 보장기간을 길게 제공하는 상품에 가입해 만기를 길게 잡고 이용하는 것이 미래를 확실하게 대비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만기가 짧은 상품에 가입했을 때 계약이 종료된 후 공백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는 것에도 대비하는 목적입니다.


2.방어비용에 주목한다.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의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방어비용입니다.

방어비용이란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비, 벌금 등을 말하며 이 부분에 대해 보장혜택을 최대한 크게 설정하는 것이 만약의 일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3.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 선택한다.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유형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저렴한 납부금으로 집중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만기환급형은 납부금은 다소 높지만 만기가 되었을 때 적립되어 있는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저렴한 가격으로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환급금에 대한 특별한 수요가 없다면 순수보장형 현대해상운전자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현대해상운전자보험과 같은 유형은 가입자의 나이, 성별, 특약구성, 운전경력, 사고이력 등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가입여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제공사의 상품을 비교해본 후 본인에게 알맞은 구성이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현대해상운전자보험 외에도 각 제공사별 상품에 대한 표준견적을 산출해보고 가입에 필요한 여러 절차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