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핫케이크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네요.

 



특히 티비에서 나오는 비쥬얼로 만드는겟

쉽지가 않아요.

저희 엄마는 예쁘게 만들어 주셨는데

역시 어머니는 위대하단 말이 맞나봐요.

저희 어머니는 펜케이크를 맛있고 이쁘게

주말에 가끔 만들어 주셨는데 그 맛이 그립습니당.

비율을 잘못 맞추면 계란 지짐이 

되니 주의를 요합니다.

코팅된 프라이팬을 이용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 

버터 혹은 기름을 한번 두른 후 

팬을 닦은 다음 반죽을 올려야 합니다. 

기름기가 너무 많으면 반죽과 팬 사이에서 

떠버리기 때문에 접촉불량으로 

색이 잘 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죠. 

그리고 팬케이크를 뒤집는 타이밍이 

잘 맞아야 성공 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제가 이걸 못해서 그냥 안먹고 마는 거에요..ㅎㅎ





인터넷에 보니 시판 믹스에 나오는 

조리예 사진처럼 두꺼운 팬케이크를 원한다면 

반죽을 너무 묽게 하지 말고 

약간 뻑뻑하게 해보라네요. 

조리예 사진 중에 테두리가 보이지 않고 

상면과 함께 매끈하게 이어진것은 

후라이팬에 둘러서 만든것이 아니고 

틀에 찍어내서 구운 것이니 

그걸 재현하겠다고 하진 말랍니다.

역시 사진은 믿을게 못 됩니다.

햄버거의 사진과 실물과 같은 이치인 건가요?

뭔가 낚인 기분이 드네요.

그럼 아예 틀을 사서 만들어 봐야 할 것 같네요.

제과용 도구 파는데 가면 있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