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흥국화재실버보험 새해 어르신들의 든든한 보장


흥국화재실버보험 새해 어르신들의 든든한 보장



바야흐로 100세 시대가 되면서 사람의 평균수명이 눈에 띄게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후생활을 하는 기간이 길어지게 되었고, 그에 따른 노인성 질환을 포함한 각종 의료비의 지출이 늘어나면서 이런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보장상품의 필요성이 커지게 되면서 흥국화재실버보험과 같은 상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각 보험제공사에서는 이런 수요를 맞추기 위해 노인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으며, 많은 자녀들이 효도선물로 부모님께 가입을 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실버보험이란?

흥국화재실버보험은 고령이나 지병으로 인해 일반적인 보험상품에 가입하기 어려우셨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주로 6~70대가 가입 연령입니다.

상품의 종류에 따라 암, 의료실비, 간병, 치매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보장을 받아볼 수 있으며, 특약을 통해 노년에 주로 발생하는 노인성 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의 필요성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신체기능과 면역력이 동시에 떨어지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 자주 질병에 걸릴 수 있으며, 작은 질병이라도 오래 앓게되어 의료비에 대한 지출이 자연스레 늘어납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에 대해 경제적인 부담이 커지는 시기이므로 이 부분에 대해 보장혜택을 통해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상품은 가입나이나 조건이 까다로워 대부분의 어르신이 가입단계에서 거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급속도로 고령화 되가고 있는 지금 시대에 흥국화재실버보험과 같은 노인들을 위한 보험상품이 없다면 이후 노후를 맞이할 젊은 세대에게도 좋지않기 때문에 실버보험이라는 전문 상품이 등장했습니다.



실버보험의 종류

1.실비보험

폭넓은 질병과 상해에 대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유형으로, 보장금액이 정해져있는 것이 아닌 실제로 지출한 비용의 일부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더욱 밀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2.상해보험

사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신체에 상해를 입었을 경우 이에 대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재해로 인한 피해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특히 넘어지거나 부딪힘으로 인해 상해를 입는 경우가 많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암보험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들에게 더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암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확진을 받았을 때 진단비를 지급해 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낼 수 있으며, 그외에 입원비, 수술비, 항암치료비 등 폭넓은 치료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

상품에 따라 특정 지병이 있어도 복잡한 절차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간편심사 상품의 경우 특정 질병에는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실버보험은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 대신 가입해주는 경우가 많은 상품으로 가입을 진행할 때 의무로 고지해야하는 정보들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허위사실을 알리거나 부정한 방법을 사용했을 때는 계약이 강제로 해지되거나 보장을 청구해도 제공사의 면책사유로 작용해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무심사 상품 주의사항

무심사 상품은 질병여부에 대한 고지를 받는 절차를 생략하고 특별한 조건이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그러나 가입 후 2년 이내에 사망하게 되면 냈던 보험료를 반환해야하고 심사를 거치는 상품과 비교했을 때 납부금이 비싼 편입니다.

꼭 무심사 상품이 필요한 여건이 아니라면 흥국화재실버보험과 같이 가입자에게 알맞은 구성을 가진 일반적인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버보험 비교방법

다른 상품에도 해당하는 사항이지만 흥국화재실버보험과 같은 유형 역시 비교과정을 거친 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고있는 만큼 노후에 잘 발생하는 노인성질환에 대한 보장혜택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에 따른 간병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보장내용이 비슷하더라도 제공사에 따라 납부금의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최소 2~3가지 이상의 상품을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흥국화재실버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제공사에서 다양한 구성으로 실버보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선물해주는 상품인만큼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조금 더 신중하게 구성하는 것을 권장하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현재 부모님의 신체건강 상태 및 가정의 경제적 여건을 고려해 알맞은 구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