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간편하게 가입해서 혜택받기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간편하게 가입해서 혜택받기



오늘은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 운전자보험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눈이나 비가 왔을 때 도로에 얼음이 생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차들이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고속도로의 노면이 얼어있다면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력이 약해서 갑작스럽게 차를 제어할 수 없는 상황이 생겨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부분은 사전에 예방하기도 힘든 사항이므로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으로 보호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의 정의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의 틈새를 막아주는 상품이며 피보험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에 급격하고 우연한 자동차사고로 발생하는 형사상, 행정상 책임 등 비용손해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 운전자보험의 핵심보장은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본인을 보장해주는 것입니다. 

치료비 보장은 물론이고 교통사고 피해자가 아닌 운전 중 가해자가 되었을 때 벌금, 방어비용(변호사비용), 형사합의지원금(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형사상 책임과 관련된 보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자동차사고로 인해 치료비 및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 형사적인 부분까지 운전자보험에서 보장합니다. 

운전자보험 상품은 교통사고 발생 시에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치료비 보장은 물론이거니와 교통사고 시 피해자가 아닌 운전 중 가해자 입장이 되었을 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및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등의 담보로 운전자를 보호해주는 보험이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같은 상품입니다. 

이 때문에 만약에 운전 중 사고로 가해자 입장이 되었을 때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 운전자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1대중과실이란

현행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11 대중과실사고는 자동차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분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처벌 시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에 대해서 보장하는 보험이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같은 운전자보험 상품입니다. 

그럼 11대 중과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신호위반 


2. 중앙선 침범 


3. 속도위반(제한속도보다 20KM 이상 과속 ) 


4. 앞지르기 방법위반 


5. 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6. 횡단보도사고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위반) 


7. 무면허 운전 


8. 음주운전 


9. 도보침범(보도를 침범) 


10. 승객추락방지의무위반 (개문발차사고) 


11.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자동차보험은 민사적인 책임을 해결하기 위해서 그리고 의무가입이기 때문에 가입을 하는 것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운전자가 11대 중과실로 인해 사고를 냈을 경우 형사처분으로 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만 음주, 무면허, 뺑소니는 불법행위이므로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의 보장은 크게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경우 한도가 1천만 원부터 3천만 원까지 다양하므로 최대 3천만 원으로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벌금과 변호사선임비용도,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해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벌금에 대해서 한도가 큰 2천만 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만기가 긴 상품으로 가입 

80세 또는 100세 만기 상품으로 만기가 긴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노후에 운전을 할 때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이라는 상품은 어떤 상품이든지, 나이가 많으면 높을수록 보험가입이 어렵거나 비싸므로 만기가 짧아 다시 새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처음에 가입한 보험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교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운전자보험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는 현대해상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 각종 운전자 보험사들의 장단점을 동시에 비교·분석할 수 있어서 정말로 편리하고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할 때에는 최소한 2곳 이상에서 비교·분석하는 것이 좋으니 아래의 링크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