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 최고의 대비수단입니다.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 최고의 대비수단입니다.


오늘은 점차 늘어가고 있는 암에 대비하기 위해 이용하는 보장성 보험인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암환자 발생률은 세명당 한명꼴로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질병으로 인한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폭넓은 연령층에게 나타나고 있어 암에 안전한 사람이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인데, 특히 이런 중대질병은 경제적인 부분에서 매우 큰 부담을 불러온다는 특징이 있어 미리 대비를 해야합니다.

따라서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과 같은 전문 상품을 통해 금전적인 부분을 지원받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이란?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은 가입자가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 계약으로 정해진 고액의 진단비를 지급해주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에 대해 보장혜택을 제공합니다.

암에 걸렸을 때 필요한 수술비, 입원비, 약물치료비 등 전반적인 비용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암에 관련된 집중적인 혜택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종합형보험보다 납부금이 저렴합니다.



암보험의 필요성

현재 우리나라의 암으로 인한 사망자수는 2002년 기준 총사망자 수의 25%를 차지해 사망원인 중 1위입니다.

이는 인구 10만명 당 131명이 암으로 사망한다는 의미인데 우리나라의 인구수로 따져보면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

또한 암환자에게는 평균 3천만원 가량이 치료비로 소비된다는 통계가 있어 상당한 수준의 경제적 부담을 불러오는 질환입니다.



허나 이 금액은 표면적인 액수일 뿐이고 암으로 인한 요양비, 간호비, 소득상실로 인한 피해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보았을 때 체감상 느껴지는 것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치료를 중단하거나 빚을 내면서 비용을 충당하는 사례도 많으며 실제로 치료과정에서 오는 고통보다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고통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암으로 인한 신체적, 경제적 고통을 덜어내기 위해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암보험 보장내용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은 일반암과 특수암에 대한 최초진단비, 방사선 치료비, 항암약물 피료비, 암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등 전반적인 치료과정에서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입원비는 일당으로 지원되며 수술비의 경우 회당으로 지원됩니다.

이외에도 성별에 따라 특수하게 발생하는 암이나 완치 후 재발했을 때 진단비를 반복해서 지급하는 등 제공사와 상품에 따라 특화된 보장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비교과정을 거쳐야합니다.



가입 시 참고사항

1.하루라도 빠른 시일에 가입

메리츠화재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과 같은 유형의 경우 암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가입수요가 많아지고, 그만큼 제공사의 손해율이 올라가고 있어 판매를 중단하거나 보장을 축소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새로 출시되는 암보험의 경우 이전보다 높은 위험률을 적용해 납부금이 비싸질 수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보장금이 축소될 수 있으므로 변화가 생기기전 빠른 시일에 가입해야합니다.

또한 일반암의 경우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런 기간까지 고려한다면 빠른 시일에 가입할수록 유리합니다.



2.진단형과 종합형 중 선택

암보험은 진단형과 종합형 두 가지가 제공되고 있는데 진단형은 최초 진단비를 위주로 보장해주는 상품이며 종합형은 전반적인 비용에 대해 보장합니다.

진단형은 보통 최초 진단 시 4,000~5000만원 정도를 진단비로 지급하며 종합형은 2,000만원과 수술비, 입원비를 지원해주는데 큰 금액을 일시에 지급받아 치료비와 기타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는 진단형이 선호됩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암보험은 시간이 지날수록 중요성이 강조되는 유형인만큼 한번 가입할 때 최대한 신중한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시중의 많은 제공사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출시한만큼 다른 상품보다 꼼꼼한 비교가 필요한데,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가지 형태의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알기쉽게 파악할 수 있고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가입에 필요한 여러 절차에 대해 도움을 받거나 표준견적을 산출해보는 등 여러가지 방향으로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