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

한화한아름간병보험 아프신 부모님을 계속 돌보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화한아름간병보험 아프신 부모님을 계속 돌보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한화한아름간병보험 등과 같은 간병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요즘 노후가 길어지게 되고 노후에 발생하는 치매 같은 노인성 질환으로 부터 경각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치매는 간병이 쭉 필요한 질병이기 때문에 나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들에게도 불화와 스트레스 등을 안겨주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한화한아름간병보험 등 간병보험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병보험이란 무엇인가?

치매나 질병과 상해로 인해서 활동불능상태가 생길 때 발생하는 간병비에 대한 부담을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최근에는 치매 환자가 늘어나고 있고 발병 연령도 점차 낮아지면서 젊은 분들도 미리미리 준비를 하고 있다는 상품입니다. 

가족들이 간병을 하는 것도 어려워지고 간병인을 고용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마땅한 준비가 안 되어있다면 길어진 노후를 치매로 인해 고생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이를 보완하고자 하는 것이 한화한아름간병보험 같은 간병상품입니다. 



간병보험에 대한 오해

많은 사람들이 장기간병보험에 대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치매에 걸리면 무조건 보장된다고 알고 있는 점입니다. 

치매로 진단되어도 중증 치매로 진단을 받아야만 보장의 대상이 되며, 이는 경증 치매는 보장받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꼭 치매로 인한 간병상태가 아니더라도,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도 기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증 치매 상태 외에도 일상생활장해상태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

일상생활장해상태는 교통사고로 발생할 수도 있고, 뇌출혈 등의 질병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즉, 한화한아름간병보험 등 간병보험은 재해든 질병이든 원인과 관계없이 타인의 도움이 있어야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정도의 장해라면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요양등급이란 무엇인가?

치매의 상태에 따라서 차등 된 수령을 하여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상태를 나누는 것이 환자와 보험사 간에 갈등이나 분쟁이 있었는데 요즘엔 국가가 정한 장기요양등급에 따라서 보상을 하므로 분쟁 없이 맞춤형 보험을 받아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급판정절차를 거친 후 1~3등급으로 판정을 받으면 간병비를 지급 받아보실 수 있으므로 요양등급을 자세히 알아보시고 보장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양등급 및 한화한아름간병보험 등 여러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양등급이란 무엇인가

* 보장 기간은 길게 하라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평균수명은 꾸준히 증가하게 되면서, 간병을 해야 할 시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버보험에서 부모님을 위한 보험금을 지급하고는 있지만, 나머지 치료비에 부담은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으니 보장기간은 80세까지 설계하여 최대한 길게 보장을 받아야 합니다. 



* 최대한 빨리 가입하라 

간병보험은 물론이고, 모든 보험사의 보험은 가입 기간이 제일 중요한 사항입니다. 

특히 간병보험은 치매와 간병비를 지급하는 보험상품의 가입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예전의 간병보험 같은 경우에는 40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요즘에는 치매가 발생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서 20, 3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병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치매뿐만 아니라 기타의 후유장해로 인해서 간호해야 할 때 간병비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빨리 가입하는 게 좀 더 유리합니다. 



가입 전에 비교하라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언제 어디서나 1:1 상담으로 초보자도 나에게 맞는 가입을 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한아름간병보험 등 여러 상품을 비교하면 할수록 유리한 가입을 할 수 있지만 혼자서 알아보려고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들도 많으니 아래의 비교사이트를 적절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